마구마구, '2006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새로운 홈페이지 선보여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자사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통해 서비스하는 야구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가 '2006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구마구'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야구장의 에너지틱한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역동성을 강조했다는 점. 이를 위해, 무난했던 기존의 하늘색 위주에서 벗어나 오렌지와 레드계통의 강렬한 색채의 컬러를 사용해 느낌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2006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춘 리뉴얼인 만큼, 두산/LG/SK와이번스 등 총 8개 구단의 구단별 커뮤니티를 추가해 게이머들이 실제경기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실제 게임결과의 구단 순위와 '마구마구' 게임 내에서의 구단 순위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있어,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개인랭킹과 시즌별 랭킹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은 물론, 1982년부터 2005년까지 프로야구 선수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과 어려운 야구 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있는 '마구상식' 및 효과적인 플레이를 위한 '마구전략' 등도 추가하고 있어 친절한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CJ인터넷의 '마구마구' 담당자는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마구마구' 사이트는 실제 게임의 연계를 통한 게이머들간의 커뮤니티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구단별 커뮤니티는 물론 게이머들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선수카드, 랭킹, 전적 등을 미니홈피 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2일까지 '마구마구 토토 이벤트'를 진행, 승리팀을 맞춘 게이머들에게 '거니'가 지급되며, 점수를 맞춘 게이머들 중 매일 한 명을 선정해 Xbox360을 증정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