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퀘스트, 온라인 배구게임 '스파이크' 선보여

마블퀘스트(대표 이상민)는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 배구게임 '스파이크'의 기본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스포츠 온라인 게임 경쟁에 가세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파이크'는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익스트림 발리볼을 기본 모태로 하고 있으며, 2:2모드와 3:3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레벨 업에 따라 스탯을 지급해 선수의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으며, 4개의 포지션이 존재해 그에 맞는 스킬을 배우고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더불어 '스파이크'는 익스트림 발리볼답게 독특한 경기 방식을 갖고 있다. 기존에 배구 경기방식과 달리 공을 터치할 때마다 1점씩 누적되며, 스파이크를 성공 시키는 게이머가 누적 점수를 모두 가져가고 99점이 넘으면 게임에서 승리하는 시스템이다.

배구게임은 기존의 아케이드 게임이나 비디오 게임 이후 온라인으로 구현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재 다양한 장르의 스포츠 게임이 경쟁하는 가운데 새로운 스포츠 게임의 출시로 온라인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블퀘스트의 이용한 개발이사는 "스포츠 게임의 활성화와 맞물려 '스파이크'를 출시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실제 배구가 재미없다는 편견을 '스파이크'에서는 느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