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5', 데모 공개로 '인기 폭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히어로즈' 시리즈의 최신작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5'(Heroes of Might and Magic, 이하 HOMM)의 공개 데모 게임이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HOMM'의 국내 유통사인 인트라링스의 발표에 따르면 인트라링스가 지난 14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에 이 게임의 데모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설정한 이후 3일만에 약 5500여 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는 것. 이 수치는 다운로드를 개시한 타 웹진을 포함하면 약 1만건 이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다른 게시물보다 약 20배 높은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호응이 높은 이유는 'HOMM'의 데모 게임이 두 개의 '멀티 플레이 전용 맵'과 선택 가능한 6명의 영웅, 그리고 한 개의 싱글 플레이 맵으로 구성되어 있어 'HOMM'의 다양한 게임성을 플레이 해볼 수 있기 때문. 특히 시리즈 최초로 '3D 그래픽'을 도입해 다양한 각도에서 전투가 가능하며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강화된 점이 게이머들 사이에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HOMM' 데모 버전의 높은 인기에 대해 인트라링스의 한 관계자는 "'HOMM'에 대한 높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글화 작업을 거쳐 적어도 여름이 오기전에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