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MSN으로 롤플레잉 머드 게임 즐기세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에서 게임 전문 개발사 리코시스(대표 이창근,www.reakosys.com)와 함께 MSN 메신저 아이버디(iBuddy, 이하 아이버디)를 통해 롤플레잉 머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RPGB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메신저 사용자들은 'RPGBOT'와 친구를 맺기만 하면 자신의 캐릭터를 키우는 롤플레잉 게임과 텍스트로 진행하는 머드 게임이 접목된 색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메신저의 특성상 이미지 없이 텍스트로만 게임 진행이 가능하여 대화창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메신저의 기본 특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형태의 게임 서비스라 할 수 있다.

'RPGBOT'과 친구가 되려면 MSN 메신저 '아이버디 탭(tab)'을 열고 'RPGBOT 자세히 보기'를 선택하거나 사이트(www.rpgbot.co.kr)에 접속해 'RPGBOT' 서비스에 등록한 후, 희망하는 게임들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현재 제공되는 게임은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승풍파랑', 무인들의 삶을 담은 '무림크래프트'와 '영웅신화', 그리고 패망한 나라를 재건하는 '프리드러시' 등 4종이며 추후 콘텐츠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MSN 코리아 이구환 상무는 "이제 메신저에 로그인할 수 있는 어느 곳에서든 'RPGBOT'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디지털 생활에 편의를 줄 수 있도록 다방면의 기업들과 함께 효과적인 기능들을 메신저 안에 지속적으로 적용,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RPGBOT 홈페이지(www.rpgbo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