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사이버게임즈(WCG), 온게임넷 방송예선 일정 발표
국제 게임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이하 WCG)의 온게임넷 방송 예선이 오는 6월5일부터 7월28일까지 진행된다.
WCG 주관사인 인터내셔널사이버마케팅(대표직무대행: 오원석 부사장, 이하 ICM)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프로게이머와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예선전을 온게임넷을 통해 방송한다. 특히 올해는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 '카운터스트라이크' 뿐만 아니라 '피파', '워해머' 등 WCG 2006 정식종목 전 종목이 모두 중계될 예정이어서 게이머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예선의 경우 6월 5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며, 6월 기준 협회랭킹 4위에서 30위권 내의 선수 26명 및 30일 용산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열릴 프로게이머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6명의 선수를 포함해 32강부터 승부를 펼치게 된다.
이외에도 '워크래프트3' 프로게이머 방송예선과 '피파',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6개 종목 아마추어 예선은 7월 10일부터 28일까지 주 5회 녹화방송 될 예정이다. 이중 '워해머'와 '니드포스피드'는 방송예선에서 바로 최종한국대표 1인이 선발될 예정이며, 나머지 종목은 한국대표 선발전에 오르기 위한 최종전을 치르게 된다. 방송시간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이며, 정소림 캐스터 외에 성승헌 캐스터, 온상민, 김창선 해설위원 등 인기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온게임넷 방송예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WCG 한국 공식홈페이지(kr.worldcyber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