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새로운 비디오 프로세서 '씨어터 650 프로' 공개

ATI 테크놀로지(www.ati.com)는 PC에서 아날로그 및 디지털 TV 방송 수신을 위한 새로운 비디오 프로세서 칩인 '씨어터 650 프로(Theater 650 Pro)'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향상된 화질을 제공하는 아비보 기술과 함께 완벽한 PVR(Personal Video Recording)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 새로운 버전의 카탈리스트 미디어 센터(Catalyst Media Center)에서 동작되는 '씨어터 650 프로'는 PVR의 녹화 기능을 간단한 방법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H.264부터 Divx까지 다양한 비디오 코덱을 지원하여 언제나 어떤 방식의 방송 신호든 놓치지 않고 녹화할 수 있다.

'씨어터 650 프로'에서 지원하는 ATI의 차세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카탈리스트 미디어 센터는 ATI의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집된 것으로, 초보자라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방송 시청과 동시에 다른 방송 녹화가 가능한 멀티뷰 기능, 향상된 비디오 압축 및 변화 기능, 하나의 TV 수신 카드로 아날로그와 디지털 TV를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튜너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ATI의 폴 리파즈브스키(Paul Lypaczewski) 마케팅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이제 PC 사용자는 '씨어터 650 프로' 덕택으로 TV 방송 수신은 물론 PVR 기능까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씨어터 650 프로'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전세계 모든 방송 규격을 지원하는 우수한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은 점차 가전 제품과 융합되어 가는 홈씨어터 PC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TV 화질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말했다.

'씨어터 650 프로'를 탑재한 제품은 올 여름 전세계 유명 PC 제조사인 아수스텍 컴퓨터, 마이크로 스타, 사파이어, Tul(컬러파워 브랜드), 비전텍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