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 최단 기간 동접 10만 돌파
네오위즈(대표 박진환,www.neowiz.com)는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와 공동 개발한 축구 온라인 게임 'EASPORTS FIFA ONLINE'(www.eafifaonline.co.kr, 이하 피파온라인)이 지난 23일 오픈 베타테스트 이후, 20일 만에 동시접속자수 10만 명, 회원 수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기록은 지금까지 출시된 온라인 게임 사상 최초로 최단기간 내 동시접속자수 1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타 유명 게임들이 약 1년 정도 서비스를 진행해서 얻은 기록을 단 20여일만에 이룬 쾌거라고 볼 수 있다.
'피파온라인'의 인기는 온라인 축구게임 중 유일하게 세계의 스타플레이어들을 게이머들이 직접 플레이 해 볼 수 있고, 게이머가 감독이 되어서 세계적인 선수들로 나만의 드림 팀을 꾸리는 등 실제 명문 클럽을 매니지먼트 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새로운 BGM으로 인기 가수 싸이와 버즈, 트랜스픽션 및 쇼맨의 월드컵 응원가가 추가되어 게임을 하면서도 실제 축구 경기장 및 응원 장소에서 듣게 될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 점도 인기의 요인으로 판단된다.
네오위즈의 박진환 대표는 "'피파온라인'이 10만 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면서, 정통 스포츠게임이 온라인으로도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나아가 온라인 스포츠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됐다"며, "내일 밤 펼쳐지는 한국 대 토고전이 '피파온라인'의 열기를 한층 불타오르게 할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