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장기', 한국장기협회로부터 공식 콘텐츠 인정 받아

NHN(대표 최휘영)는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장기 게임 '한게임 장기'(janggi.hangame.com)가 한국장기협회로부터 공신력을 인정받고 보다 양질의 장기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장기협회와의 제휴를 통해 협회 공인 승강급 체계를 마련해 온 '한게임 장기'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아마단증 발급 서비스' 및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게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게이머들이 장기의 전략적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한게임 장기'에서 1~3단에 해당하는 급수를 획득한 게이머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마단증 발급 서비스'를 신청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한국장기협회가 발급한 공인 단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한게임 장기'는 한국장기협회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장기 관련 소식과 프로 기사들의 게임 팁, VOD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게이머는 쉽고 재미있게 온라인 장기를 배우고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NHN의 남궁훈 한국 게임 총괄은 "'한게임 장기'의 콘텐츠가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됨으로써 게이머들은 오랜 역사를 지녀 온 전통 놀이인 장기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온라인 장기 콘텐츠는 물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장기 게임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