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 방송 '플라스틱TV' 20일 개국
공중파 방송에서 '게임정보특급'과 'TV게임클럽 오락실' 등을 제작한 제작진이 신 개념 인터넷 방송국 '플라스틱Tv'를 통해 새로운 게임 방송을 선보인다.
'플라스틱Tv'는 그동안 스타크래프트 일색인 게임 방송 환경 속에서 비주얼이 강한 콘솔 게임 영상을 주력으로 하면서 온라인 게임 분석 등 다양한 코너를 방송할 예정.
특히 인터넷의 특성을 살려 기존의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에 개국하는 '플라스틸Tv'는 기존에 게임 방송 진행으로 큰 인기를 끈 최은지, 이현수가 MC를 맡았으며, 한국 게임 고수들의 환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는 '꿈의 플레이 세 번째 시즌'과 미국의 X플레이와 같은 자유롭고 독특한 게임 해석을 보여줄 'GameX', 그리고 온라인 게임 세상 속 길드들의 활약상을 중점 소개할 '온라인 버스', 게임 음악을 들려줄 '게임라디오'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영상 콘텐츠는 10분 분량으로 나누어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그동안 심야 새벽 시간에 편성되어 시청이 어려웠던 청소년 게이머들은 편한 시간대에 매주 게임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플라스틱Tv'는 방송 개국을 기념하는 '시청왕 선발대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 달 여의 기간 동안 프로그램 시청과 소감 작성, 커뮤니티 활동 등 사이트에 참여한 게이머들 중 추첨을 통해 Xbox 360을 비롯하여 PSP와 MP3 플레이어, 게임타이틀을 증정한다.
인터넷 게임 방송 '플라스틱Tv'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plastic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