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 'RF 온라인' 공식 OST 일본에서 첫 발매

CCR(대표 윤석호)는 일본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RF온라인'의 공식 OST 앨범이 다음주초 일본 현지에서 발매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OST는 일본 게임 음악계의 신성 리아가 부른 메인 타이틀곡 '더 포스 오브 러브'를 비롯해 SF와 판타지가 교차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12곡이 수록됐다.

특히 감정이 풍부하고 나래이션이 있는 벨라토 테마곡 'War for Peace', 만도린과 하프의 부드러운 음률이 돋보이는 코라 테마곡 'Somewhere' 등 'RF온라인' 팬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재즈, R&B,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됐다.

CCR 해외사업부의 한 관계자는 "게임 OST에 대한 일본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하게 됐다"며 "특히 크리스탈 보이스라는 닉네임을 가진 리아가 최초로 록 버전으로 부른 곡이 포함된다는 소문이 일본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OST에 참여한 가수 리아는 "장대한 오케스트라와 감미로운 멜로디에, 마음이 따스해지는 영어 가사가 어우러져 멋진 곡이 완성되었다"며 "'RF온라인'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노래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전체적으로 모든 것이 조화를 잘 이뤄 오래 들을수록 깊은 맛이 난다"고 말했다.

'RF 온라인'의 OST는 일본 현지에서만 발매되며, 가격은 3,150엔(한화 약 25,600원)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