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전자유통단지 e-sports 챔피언십 대회 개최
서울상공회의소 용산구상공회(회장 승만호)가 주최하고 서울상공회의소가 후원하며 ㈜이스퀘어네트웍스가 주관하는 제 2회 용산전자유통단지 e-sports 챔피언십이 오는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보조경기장과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경기종목은 스타크래프트 개인전과 스페셜포스 팀 대항전, 오는 11월 2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hanpang.com/yongsan)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으며 11월29일 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결정하게 된다. 본선은 12월 9일에 열리며 용산에 위치한 아이파크몰 보조경기장에서 치뤄지게 된다.는다.
이번 대회는 스타크래프트 상금 250만원, 스페셜포스 상금 350만원 등 총상금 600만원의 규모로 개최되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동양 최대규모의 컴퓨터 전자유통 단지를 보유한 용산에 어울리는 행사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주최측인 서울상공회의소 용산구상공회의 이필수 사무국장은 "용산 지역의 산업특성에 맞춘 행사로서 전국적인 참여가 이뤄지는 명문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발전시켜갈 예정이다"라며 "대회를 통해 용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고 자연스럽게 전자유통단지의 달라진 모습을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홈페이지(www.hanpang.com/yongsan)을 통해 11월 21일까지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