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에어온라인', 금일부터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돌입
다날(대표 박성찬)은 GnP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의 음악사이트 오디오닷컴(www.ohdio.com)에서 서비스하는 댄스 온라인 게임 '온에어온라인'의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온에어온라인'은 늘씬한 8등신 모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음악과 댄스의 일치감을 극대화시킨 100% 리얼 댄스게임으로, 방향키에 따라 댄스 모션을 표현해 실제로 춤을 추는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음악과 일치하는 춤을 실제 댄서들의 모션 캡쳐를 통해 사실적으로 구현한 새로운 댄스게임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오픈 베타 서비스 전 최종 테스트로 이전 테스트보다 한층 강화된 다양한 기능이 공개된다. 이번 테스트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강된 부분은 새로운 게임모드인 팀전이다.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댄스 모션을 구현하고 턴(Turn) 방식을 도입해 캐릭터 마다 역할이 주어진다. 팀원 간의 호흡을 맞춘 협력 플레이가 핵심인 팀전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턴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음악과 일치하는 댄스 감상과 여유로운 채팅까지도 가능하다.
팀전 추가 이외에도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는 곡과 스테이지, 의상 아이템 등이 다량 추가되었고 쪽지 기능, 친구초대 기능 등도 추가되었다. 어려움과 매니악 중간 단계의 난이도가 추가되어 난이도 단계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8등신의 늘씬한 모델 캐릭터 이외에 귀엽고 앙증맞은 6.5등신 체형이 추가되어 캐릭터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날 웹사업팀의 피성민 팀장은 "'온에어온라인'은 박자, 춤, 음악의 3박자가 제대로 어우러진 진화된 댄스게임으로 프리 테스트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3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통해 더욱 완벽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오픈 베타 서비스 전 시스템의 안정성과 커뮤니티 기능이 대폭 보강된 팀전 등 새로 추가된 다양한 기능을 게이머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참여한 테스터 중 오디오닷컴 게시판에 월드스타 '비'의 월드투어 응원메시지와 '온에어온라인'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응원 메시지를 남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일과 16일 서울에서 진행되는 '비' 콘서트 티켓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팀전 전적 5승 이상한 게이머들과 친구에게 초대문자를 보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카, PSP, 아이팟나노, 소니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테스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온에어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ohd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