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텝미디어, 성인 어드벤쳐 게임 '홍색관' 다운로드 서비스 실시
넥스텝미디어(대표 주성진)는 PC게임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1월5일 '홍색관:와인빛 광시곡'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홍색관:와인빛 광시곡'은 오프라인 패키지 출시 없이 노리박스닷컴(www.noribox.com), 피디박스, 심파일, 엠파스, 하나포스, 파란, 네이트 등 18개 포탈의 PC게임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독점 공급된다.
넥스텝미디어의 PC게임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발매되는 '홍색관:와인빛 광시곡'은 지난 200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한글화해 심의에 제출했지만 지금까지 심의를 통과하지 못했다. 그러나 2006년 5월 심의 불가사유를 명백히 파악한 후, 재수정 작업을 거쳐 극적으로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았다.
소설형식의 어드벤쳐 2D 게임으로 구성된 이 게임은 일본에서 18세 성인을 대상으로 발매된 PC게임으로 국내 정서에 맞지 않는 원화 재수정은 물론이며, 대사, 시스템 메뉴 등을 완전 한글화가 이루어졌다.
폐쇄된 홍색관이라는 저택에서 발생하는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되는 이 게임의 시나리오는 에로시즘과 미스터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작가로 유명한 인기작가 마꼬리라가, 원화는 Hide18이 담당해 내용과 그래픽이 지금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우수하다.
이번 서비스에 대해 넥스텝미디어 정지홍 이사는 "PC게임의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게이머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할 수 있다는 점과 PC게임을 구입하기 위한 수고없이 편리하게 즉시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가 되지 않아 애를 태우던 많은 게이머에게 좋은 소식이 될 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 출시와 함께 1월18일까지 2주동안 '홍색관:와인빛 광시곡' 구매자 전원에게 일본미소녀 게임 10% 할인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리박스닷컴, 엠파스, 파란, 네이트, 피디박스, 하나포스, 심파일, 드림위즈, 짱공유닷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