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온라인', 노하우를 전수는 후견인 시스템 도입
아보카도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준)는 조이맥스(대표 전찬웅)가 개발하고 게임 포털 야후게임을 통해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온라인'이 다양한 해택을 받을 수 있는 후견인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새해를 기념한 이벤트를 1월10일부터 1월24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후견인 시스템은 기존 플레이어(후견인)가 새롭게 캐릭터를 육성하는 초보 플레이어(견습생)에게 자신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수해 견습생이 보다 쉽고 빠르게 게임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이에 큰 공헌을 한 후견인에게는 그에 따른 명예와 보상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후견인시스템은 초보게이머가 '실크로드온라인'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해 잘 이해하고 게임을 플레이 하거나 퀘스트를 해결함에 있어서 만나게 되는 여러 난관 등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고 레벨 게이머들이 후견인이 되어 해당 졸업시기 때까지 돌봐주는 일종의 가이드다.
이 후견인은 게임 내 60레벨 이상의 고 레벨 게이머들이 견습생을 모집하는 견습소를 시스템NPC를 통하여 개설할 수 있고, 39레벨 이하의 초보 게이머들은 견습을 원하는 견습소나 후견인을 찾는 매칭 시스템을 통해 후견인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실크로드 온라인' 홈페이지(www.silkroad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