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NDS로 2007년 9월 발매

'메이플 스토리'가 휴대용 게임기 NDS로 오는 9월 발매될 예정이다.

9일 서울 워커힐 호텔 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 NDS 기자 간담회에서, 넥슨의 김재범 개발 본부장은 NDS판 소프트웨어 '메이플스토리DS'가 횡스크롤 액션RPG로 오는 9월 발매될 것이라 발표했다.


김 본부장의 발표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DS'는 원작에서 구현됐던 아바타 코디 시스템이나 직업 및 스킬 시스템, 그리고 맵이나 몬스터 등이 그대로 구현된다. 다만 원작에서는 일일히 퀘스트 장소로 걸어가야 했지만 이번 작품은 던전 퀘스트 방식으로 마을에서 퀘스트를 받으면 월드맵에서 바로 퀘스트가 있는 맵으로 갈 수 있게 변경됐다.

또 '메이플스토리DS'는 패키지 형태로 발매되며, 싱글 플레이 모드가 강화돼 15시간 정도의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보장한다. 또 희귀한 아이템이나 몬스터, 시나리오 엔딩을 본 뒤에서 계속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닌텐도DS의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한 멀티 플레이를 채택해 여러 명이 함께 퀘스트에 들어갈 수 있으며, 반면 난이도와 보상이 올라가게 된다. 또 원작에 없던 PvP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며, 랭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아이템을 서로 자연스럽게 거래할 수 있고, 친구에게 편지를 보낼 수도 있다.

넥슨의 강신철 대표는 "넥슨의 대표 타이틀인 '메이플 스토리'를 엔디에스로 출시하는 데 합의하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5천만 게이머가 함께하는 '메이플 스토리'가 NDS를 통해서도 전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또 "일단 7월에 발매될 예정이며, 한국에 우선적을 발매한 후 일본, 미국, 호주 등 전세계로 나갈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