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빛과 소리의 퍼즐 '루미네스' 후속작 국내 발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이하 SCEK)는 2005년 6월14일 '빛과 소리의 전식 퍼즐'이라는 이색 장르로 소개 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PSP용 퍼즐 게임 '루미네스' 시리즈의 최신작 '루미네스2'를 일본과 동시에 국내 발매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루미네스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주어지는 두 종류의 블록들을 조합하여 하나의 완전한 정사각형을 만들어나가는 간단한 게임 룰의 퍼즐 게임이다. 화려한 영상과 함께 조작 시 들리는 효과음이 음악을 연주하는 느낌을 주면서 감각적으로 어우러져 최고의 퍼즐 게임으로 평가 받으며 인기를 끈 바 있다.
연쇄 블록 제거 시 블록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드는 통쾌감은 있었지만 특별히 점수로는 부가되지 않았던 전작과는 달리, 연쇄 블록 제거 시 부가 점수가 계산되어, 4개 이상 연쇄할 경우 '콤비네이션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추가 스킨을 모을 수 있는 '미션 모드' 및 취향에 맞게 음악을 바꿀 수 있는 '뮤직 에디트 모드' '리플레이 감상 모드' '튜토리얼'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사용자를 배려한 추가 기능으로 게임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와 함께 일부 곡에 한해 그래픽 배경이 아닌 실제 뮤직 비디오가 나오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다. '블랙 아이드 피스' '캐미컬 브라더스' '미시 엘리엇' 등 국내에서도 인지도 높은 아티스트들의 명곡까지 즐길 수 있어 게이머들의 기대가 더욱 높다.
'루미네스2'는 오는 2007년 2월15일 일본과 동시에 국내 발매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