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 에스파다', 태국게임쇼에서도 인기몰이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www.granadoespada.com)'가 태국게임쇼에서 2개 부문에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다소 생소한 태국게임쇼는 태국의 유명 게임 매체 중 하나인 CompGamer(컴게이머)와 이벤트 에이전시 ShowNoLimit(쇼노리밋)의 주최 하에 올해 처음 개최되어 지난 주말 3일간 5만 명이 넘는 방문객을 불러 모았다. 이번 게임쇼에는 아시아 소프트 등 6개 태국 주요 온라인 게임 업체들이 주로 참가해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포함한 온라인 게임 10개 체험존이 구성됐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번 태국게임쇼 폐막과 동시에 컴게이머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시상식에서 '최우수 남자 캐릭터상'과 '최우수 BGM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 남자 캐릭터상'은 전반적으로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게이머들에게 호감도 높은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게임에게 돌아가는 상으로,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파이터와 워록, 위자드 등의 남자 캐릭터 모두 그 완성도를 인정 받았다. 또한 배경 음악 중 '오디세이(Odyssey)'로 '최우수 BGM상'을 차지해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배경 음악이 한국뿐 아니라 태국 유저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현재 태국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에 비해 현지 가입자 수가 3배 이상 증가하고 평균 동접자수가 2배 이상 증가하는 등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러한 호응도에 힘입어 빠르면 2월에 태국에서도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