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클, '광개토태왕2' 오늘부터 SKT 통해 서비스 실시
모비클(대표 권영준,www.mobicle.co.kr)은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광개토태왕2'를 1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 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1편이 북으로 세력을 넓히는 광개토태왕의 활약상을 기본 시나리오로 한 복합장르의 액션 롤플레잉이었던 점에 비해 2편인 '광개토태왕2'는 고구려의 대마도 정벌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판타지 픽션을 가미한 전략 시뮬레이션을 표방한다.
타이틀 화면에서부터 남다른 '광개토태왕2'는 국내만화작가가 이미지 작업에 참여하여 타이틀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성을 한층 살렸다는 평이다.
게임의 진행은 광개토태왕을 비롯하여 장수 및 부대 유닛을 움직여 각 화(스테이지)마다 요구되는 조건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17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10화를 클리어하면 무한전장이 열린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때 레어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 등 본 게임과 연동시켜 부가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광개토태왕2'는 롤플레잉 요소를 강화했는데, 레벨업 때마다 장수 캐릭터의 능력을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고 각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각종 재료와 조합문서를 통해 방어구, 액서세리 각 종 무기 등의 새로운 무구의 강화와 조합이 가능하다.
게임의 또 다른 특징으로 진형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 시 획득한 진형서를 통해 아군 부대의 전력에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게임은 'NATE > 게임ZONE > 장르별게임보기 > 전략/전통RPG > 광개토태왕2'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KTF는 1월31일, LG텔레콤은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