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명에게 물었다. 올해 최고의 소망은?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아마도 '부자가 되게 해주세요' 부터 시작해서 '애인을 만들어 주세요'등 다양한 의견들이 속출할 것 같은데 그렇다면 게임사용자들이 열망하는 올해 최고의 소망은 무얼까?

다행히도 이 궁금증은 엔씨소프트를 통해 풀 수 있었는데 바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지난 1월부터 '리니지2'의 게임 사용자들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이루고 싶은 소망을 기원하는 '세계수 나무에 새해 소망이 걸리면'이벤트를 진행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늘 이 이벤트 결과가 나왔는데 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바라는 한해 소망은 바로 '자신과 주위사람들의 건강'으로 나타났다.

총 38,983명이 소망을 카드에 글로 적어주었는데 '자신과 주위 사람들의 건강'이 12,914건으로 가장 높은 빈도를 보여주었으며, 9,865건으로 '부자 되게 해주세요'가 2위, '사랑하게 해주세요'(5,725건), '대학진학, 성적향상'(3,846건) 등이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순위별로는 '건강' '경제력' '사랑' '학업' '취업' 등이 1위부터 5위로 선정됐으며, 그 뒤를 '다이어트 성공' '관계 개선' '승진 및 연봉' '만사형통 기원' 등이 차지했다. 이중 10위를 차지한 기타 의견에는 '엔씨소프트에 취업 시켜주세요' '우주 정복' '나만 잘되게 해주세요' 등의 재미있는 소망들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편, 소망 카드에는 '앞으로 태어날 아이의 성공적인 유도분만과 건강을 기원한다'는 글과 '폐암 말기로 고생하시는 아버지를 위해 기도를 부탁'하는 글, '소중한 친구의 심장 수술이 잘 되기를 기원'하는 글 등 가족과 친구를 생각하는 글이 많이 올라와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엔씨소프트가 진행한 이번 한해 소망 이벤트는 지난 1월10일부터 23일까지 2주 동안 교보문고, 멀티플렉스 극장 프리머스, PC방 등 전국 110여 개 지역에 '리니지2' 게임 내 등장하는 '세계수 나무'를 설치하고, 자신의 소원이 담긴 소망카드를 거는 오프라인 행사와 '리니지2'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새해 소망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로 동시에 진행됐었다.

세계수 나무에 걸린 소망 글과 온라인 게시 소망은 '리니지2' 홈페이지(www.lineage2.co.kr)를 통해 읽어 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