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2', 2차 테스트에 참여할 테스터 1만명 공개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자사가 개발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터 총 1만 명을 최종 확정해 22일 오후 6시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2.co.kr)를 통해 발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이번 2차 테스터는 1차 테스트 참가자와 이벤트 당첨자 4,000명을 포함하여 '라그나로크 온라인' 경험 유무, MMORPG 경험 유무, 성별, 연령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1만 명을 선정했다. 당첨자 발표는 홈페이지 공지 이외에 개인 이메일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테스터 전원에게는 23일 오전 개별 문자 서비스로 테스트 실시를 다시 한번 알려줄 계획이다.
또한, 2차 테스터로 선발되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공지된 500곳의 그라비티 가맹 PC방에 가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테스트 기회를 확대했다. 이에 실제적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터는 최소 1만3천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오는 23일부터 5일 동안 매일 오후 4시에서 12시까지 진행되며, 클라이언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시작 전부터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2차 테스트는 서버 수용력 및 스트레스 테스트를 중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1차에 공개된 지역에 비해 4배 이상 확장된 맵, 전투 및 커뮤니티를 강화시키는 신규 콘텐츠, 길어진 테스트 시간 등으로 더욱 새롭고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그라비티는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가자들을 위해 10레벨을 달성하면 자동 응모되는 '전직을 축하합니다' 이벤트, 테스트 후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올리는 '내가 만드는 RO2' 이벤트 등을 진행해 노트북, 닌텐도 DS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