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UCC 등록하면 나도 UCC 2.0 세대

일반인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소재로 한 UCC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모바일의 벨소리나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UCC 영상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UCC가 일반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모바일 UCC란 기존의 동영상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일반적인 UCC와 다르게 모바일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UCC 중 하나로 바탕화면이나, 벨소리, 모바일을 통해 볼 수 있는 영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포털 모키닷컴이 모바일 게임 개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진행 중인 '모바일 UCC 페스티벌'에는 자신들의 휴대전화를 이용해 찍은 UCC 동영상이나 직접 만든 휴대전화 벨소리 등 수백개의 콘텐츠가 올라와 있다.

특히 휴대전화 벨소리의 경우 3만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고 10만 명 이상이 조회하는 붐업 콘텐츠들도 다수 존재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또한 게임빌은 이에 맞춰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절묘한 타이밍'을 소재로 한 '모바일 UCC' 콘텐츠 이벤트를 열어 게이머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게임빌의 황성익 팀장은 "이제 대세는 UCC 2.0라 칭할 수 있는 모바일 UCC이다. 처음 예상보다 훨씬 많은 수의 게이머들이 참여해서 놀라웠다. 그 동안 많은 게이머들이 모바일 UCC에 목말라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유저들 스스로 휴대폰 벨소리나 화면을 제작하는 분위기가 붐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키닷컴 홈페이지(www.mokey.co.kr) 또는 게임빌 홈페이지(www.gamev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