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네오위즈에 인증보안솔루션 MOTP 공급

이니텍은 핸드폰을 이용한 인증 보안 솔루션 MOTP(Mobile One Time Password)를 개발해 게임 포털 네오위즈에 공급한다.

이니텍은 전자지불결제(PG) 업체인 이니시스와, 인터넷뱅킹 아웃소싱 업체인 뱅크타운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보안전문기업으로, 지난 2006년 MOTP를 국내 서비스, 2007년 5월 현재 동시사용자 2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이니텍은 엔씨소프트를 비롯 NHN, 네오위즈, 파란게임, CCR, 가마소프트, 매직스 등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사들과 MOTP 공급계약을 체결하게 됨으로써, 기존 주력사업이던 금융권 보안사업에 이어 온라인 게임 보안 분야 사업도 확장되고 있다.

이니텍의 서비스 사업본부 최세준 팀장은 "현재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게임사들 외에 대형 게임 포털 및 퍼블리셔들과도 MOTP 공급에 대한 긴밀한 논의가 오가고 있다"며 "오는 2008년 하반기까지는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 모두에 MOTP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니텍 홈페이지(www.initech.com)를 참조하면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