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보드게임 체험수기, 300여명 참가로 성황리 진행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덕성여대 아동게임 연구센터 아콩다콩과 월간 폴라리스가 후원하고 자사가 주최하는 제 1회 보드게임 체험수기 공모전 행사에 300여명이 참여, 성황리 진행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드게임 체험수기 공모전에는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으며, 장애아동 치료교사, 초등교사, 주부, 학생 등 다양한 계층에서 응모가 들어왔다. 이번 체험 수기 대상에서는 '우리 가족의 펀(fun) 테크' 라는 주부의 수기가 선정되었으며, 평범한 가족이 보드게임을 통해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화목한 모습이 잘 표현돼 있다.

심사위원을 맡은 정슬기 중앙대 사회복지과 교수는 "보드게임으로 변화하는 가족들, 사람들의 모습을 보게 됐다"며 "엄한 부모님, 친구가 그리운 동생, 외롭고 쓸쓸한 할머니, 마음에 상처를 입은 부부 사이라도 보드게임을 하는 동안 마음 문을 열고, 서로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나누게 되는 걸 보면, 보드게임은 놀이 그 이상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체험수기 시상식은 6월16일 1시에 용산 전자랜드 4층 랜드시네마 이벤트홀에서 열리며, 단순한 시상식에서 벗어나 참여한 온 가족들이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는 작은 파티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는 보드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제 1회 보드게임 체험수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보드게임즈 홈페이지(www.koreaboard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