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라이프를 더욱 즐겁게.. 주변기기 알아보기
6월16일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PS3이 정식 발매됐다. 이번에 발매된 PS3은 80GB 하드 드라이브를 장착하고, PS2 게임 영상 및 DVD 영화 해상도를 1080p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링하는 기능 등을 갖춘 최신 펌웨어 1.8 버전이 탑재된 모델로 국내에만 발매된 버전이다. 하지만 PS3의 성능을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패키지 구성물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다. 그래서 출시된 것이 바로 PS3 전용 주변기기다. 자신만의 PS3을 남들과 다르게, 그리고 멋지게 사용하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한 주변기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 PS3 컨트롤러, 남들과 다르게..
PS3을 구매한 후 추가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대표적인 주변기기가 바로 컨트롤러다. 기본적인 패키지에는 컨트롤러가 한 개 밖에 없기 때문. 일반적으로는 소니에서 나온 기본 컨트롤러를 구매하기 마련이지만 좀 더 많은 기능과 편의성을 원하는 분들은 색다른 컨트롤러와 주변기기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먼저 로지텍코리아에서 발매한 PS3 전용 무선 프리시전 컨트롤러와 칠스트림 컨트롤러는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살린 주변기기다. 10m 거리에서도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무선 프리시전 컨트롤러는 손에 착 붙는 그립감과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추가적인 충전이 거의 필요 없는 점,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좀 더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에서 호평 받고 있다. 이와 다르게 유선 형태로 등장한 칠스트림 컨트롤러는 무선 기능 대신 독특한 편의 기능을 가진 점이 특징이다. 이 컨트롤러는 땀이 많은 나는 체질을 가진 게이머들이 사용 시 손에서 나는 땀을 식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도 손이 편안하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
---|---
또한 PS3 패키지에 포함된 정식 PS3 컨트롤러를 PS3에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기도 출시됐다. 호리코리아에서 발매한 일루미네이션 충전스탠드는 조명기능을 겸비한 충전 스탠드로 스탠드의 LED램프 부분이 충전되는 시간에 따라 7가지 색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충전량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만족스러워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조이트론에서는 기존의 PS2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컨트롤러 컨버터를 비롯해 다양한 컨트롤러 컨버터가 출시돼 있다.
* PS3의 고화질 그래픽을 즐기려면?
PS3의 가장 큰 특징은 1080p의 고해상도 그래픽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PS3의 고화질성능을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100만원을 넘는 LCD TV나 PDP가 필수이기 때문에 이런 장비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PS3의 뛰어난 성능은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 하지만 지금 소개할 장비가 있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고화질을 그래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
---|---
조이트론에서 발매한 게임스위치는 HDCP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DVI 모니터가 HDCP를 지원하지 않아도 PS3의 고화질을 그대로 출력할 수 있으며, PC와의 PS3 화면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만약 LCD TV나 PDP가 있다면 저렴한 케이블 하나를 구입해 뛰어난 고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바로 벨킨에서 발매한 PS3 전용 HDMI 케이블과 로지텍코리아에서 출시한 HDMI 케이블 등이다. 이중 벨킨에서 발매한 PS3 전용 HDMI 케이블은 소니의 라이센스를 딴 제품으로 호환성과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 PS3 본체의 기능 살리고, 멋 살리고..
처음 PS3이 발매됐을 때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발열 부분도 주변기기를 활용한다면 충분히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이 주변기기들은 PS3의 외관적인 멋과 PS3을 세워서 사용할 경우 생기는 불안함을 없애주는 추가 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더욱 좋다.
|
---|---
먼저 인핀에서 개발한 PS3 쿨링팬은 PS3 본체 위에 올려놓는 형태를 가지고 있어 발열을 줄여주는 역할과 디자인적인 멋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PS3 본체에 있는 USB에 연결하면 가동이 가능해 추가적인 전원이 필요 없으며, 인핀에서 추가적으로 출시한 PS3 버티컬 스탠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버티컬 스탠드는 미려한 디자인에 적합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전원 버튼을 앞에서도 제어할 수 있게 변경돼 편의성이 높아진 특징이 있다.
호리코리아에서 발매한 쿨팬 역시 인핀의 쿨링팬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설치하는 공간이 아래쪽이라 PS3을 눕혀서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하다. 쿨팬도 USB에만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하며, 외관상 거의 보이지 않아 추가적인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드라곤에서 출시된 PS3 스탠드는 저렴한 가격에 PS3 컨트롤러를 추가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외관적인 멋과 편의성이 강조돼 있으며, 조이트론에서 발매한 PS3 멀티 스탠드에는 15개의 타이틀을 PS3 옆에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편의성이 높다.
|
---|---
하지만 지금 발매돼 있는 대부분의 스탠드들은 소니의 라이센스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생기는 문제는 보상 받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으니 구매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앞에서 설명한 제품들 중에서도 소니의 정식 라이센스를 얻지 못한 제품들이 다수 포함돼 있으니 자신에게 꼭 필요한지 여부를 꼭 판단하고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