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째 맞이한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 성대히 개막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형 게임쇼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이하 JCGE2007)가 24일 전주화산생활체육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축제에 돌입한다.

올 해로 8회째를 맞이하며 'Fun&Industry - 가자 미래로! 뛰자 세계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JCGE2007'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미니게임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에게 게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JCGE2007'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스페셜포스' '프리스타일' 등 4개 종목을 가지고 진행되는 제1회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대표 선발전을 비롯, 다양한 튜닝 PC를 놓고 우열을 가리는 'COMTU SHOW 2007', 32개 팀이 각자 자신의 로봇을 가지고 승부를 겨루는 'U-SoC 로봇워'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돼 관람객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

---|---

* 전국가족게임축제로 세대 간의 벽 허문다

3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JCGE2007'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가족 단위 관람객들만 참가할 수 있는 '전국가족게임축제'가 그것으로, 이 행사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진 부모와 게임을 통해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는 자녀들 사이의 장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준비됐다. 이 행사를 통해 자녀들의 주요 문화와 여가 생활인 게임을 통해 자녀들의 생각을 알아보고 보다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부모와 자녀가 생각하고 있는 게임에 대한 인식차이를 좁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전북을 빛낼 대표 선수 뽑는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대표 선발전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조직위원회와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전북지부(이하 IPCA 전북지부)가 공동 주관하는 제1회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대표 선발전은 IPCA 전북지부를 통해 지난 17일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에 펼쳐진 예선전을 통과한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준프로게이머 자격과 함께 전북대표로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스페셜포스' '프리스타일' 총 4개 종목으로 진행되며각 종목별로 우승, 준우승, 장려상, 특별상을 뽑게 된다. 결승전은 26일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튜닝 대회 'COMTU SHOW 2007'과 로봇들의 대격돌 'U-SoC 로봇워'

최근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PC 튜닝 문화의 건전함을 알리고 자신들의 튜닝 실력을 유감없이 뽐낼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PC 튜닝 대회 'COMTU SHOW 2007'이 바로 그것. 이 행사에서는 입이 벌어질 만큼 외형적인 멋이 강조된 것은 물론, 하드웨어의 성능까지 고려한 수많은 튜닝 PC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컴퓨터 그 이상을 꿈꾸는 튜닝 마니아들의 작품과 함께 유명 튜닝 제작자들의 작품도 다수 만날 수 있다.

또한 32개의 로봇들이 등장해 한 판 승부를 펼치는 'U-SoC 로봇워' 대회도 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32개 로봇 중 최고의 로봇을 뽑는 이번 대회는 상대 로봇을 움직이지 못하도록 하면 승리하는 탱크로봇 배틀과 이족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면 승리하는 태권로봇 배틀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로봇들을 조종해볼 수 있는 시연과 실제 강아지와 흡사한 강아지 로봇의 재롱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

---|---

* 다채로운 볼거리와 재미로 꾸며진 'JCGE2007'

'JCGE2007'에서는 다양한 부대 행사를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재미 거리가 준비돼 있다. 먼저 JCGE 홍보대사인 프로게이머 이윤열 선수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또한, 이윤열 선수와 함께 건전한 게임 문화 형성과 올바른 인터넷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휴머노이드 로봇 알버트 휴보가 개막식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세계적인 과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얼굴을 지닌 알버트 휴보는 걷거나 악수하는 기능은 물론, 미소를 지어보이거나 찡그리며 화를 내는 등 감정표현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게임, 윈디소프트, 게임하이 등 국내 유명 게임 업체들이 각각의 시연부스를 열고 관람객들에게 자사의 게임 시연 및 이벤트 등을 진행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재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조직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열리는 'JCGE2007'에 가족의 손을 잡고 방문한다면 부모와 자녀가 공감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거리 하나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