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2' 신규 확장팩 '여행을 떠나요' 프리뷰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2'의 새로운 확장팩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새로운 확장팩 '심즈2 여행을 떠나요'는 다운타운에 갇혀 피곤하고 지루한 삶을 살고 있는 심들에게 타국에서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휴가를 주는 추가 패키지이다. 특히 이번 '여행은 떠나요'는 그동안의 아이템 팩 계열과 다르게 새로운 지형과 동작, 다양한 이벤트로 채워져 있어 많은 '심즈' 마니아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6일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되는 '심즈2 여행을 떠나요'를 프리뷰로 미리 만나보자.

|

---|---

* 다운타운 떠나~ 여행을 떠나요!

이번 확장팩은 그동안 심신이 지칠 때로 지친 그들에게 휴가를 주기 위한 팩으로 자신들의 고향인 다운타운을 떠나 새로운 지역을 여행할 수 있다. 다운타운에서 여행을 떠나기 위한 방법은 극히 간단. 전화기를 들고 여행 회사에 전화를 건 후 예약만 하면 끝이다. 공항이나 귀찮은 절차는 모두 생략. 바로 자신의 집 앞으로 호텔 직원들이 모시러 와준다. 이렇게 도착한 여행지는 선택에 따라 태국, 일본 등의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남미의 고대 유적지, 해변가 등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물론 '심즈' 시리즈의 특징인 제작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여행지를 제작할 수 있고, 이를 주변인들이나 카페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

---|---

* 색다른 문화로 가득한 여행지

여행지에서는 그동안 심들이 할 수 없던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다. 먼저 타국의 인사법이나 다도, 문화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데 이 요소들은 생각보다 재미있는 것이 많아 타 확장팩과는 사뭇 다른 재미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원주민의 불쇼를 따라하거나 일본만의 차 문화를 배워 다운타운의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것들이 가능해 색다른 볼거리를 안겨준다. 이중에 마사지 같은 기술 등을 배워 가면 친구 심들에게 인기만점. 또한 그 지역만의 특이한 NPC들도 다수 존재해 그동안 생활에만 한정돼 있던 심들의 인생에 모험을 넣어주는 것도 가능하다. 간혹 여행지를 파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 보물지도를 이용해 고대 유적지를 탐험하거나 랜드마크 차량을 타고 여행지를 돌기, 해변가나 지역을 돌면서 숨겨진 보물찾기 등은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여행지 탐방을 활기차게 바꿔 주는 재미가 있다.

* 호텔이 좋으세요? 야영이 좋으세요?

그렇다고 해서 여행을 꼭 호텔로 가라는 법은 없이 않은가. '여행을 떠나요'에서는 장기 여행을 위한 안락한 스위트룸을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직접 여행지로 이동해 텐트를 치고 낚시를 하는 등의 휴가도 즐길 수 있다. 야영을 할 경우 실제 여행 갔을 때 겪어야 하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텐트를 설치하고 캠프파이어를 위한 장작을 모아 불 피우기, 식량으로 사용할 물고기 등을 잡는 사냥 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땅을 파거나 해변에서 조개를 줍기, 모닥불에 마시멜로우 구워 먹기 등도 할 수 있다.

이와 반대로 비싼 호텔에 묵게 되면 호텔에서 준비해놓은 다양한 부대 행사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일류급 호텔 주방장이 준비해놓은 회, 초밥 등의 타국의 요리를 먹어볼 수 있으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천욕이나 사우나 등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이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은 보는 사람들까지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마사지. 이 마사지는 단순하게 주물러주는 마사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돌을 이용한 마사지, 로션을 이용한 마사지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으며, 각각 다른 마사지 동작과 심들의 반응을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

* 확장팩 본분에 충실! 새로운 부위별 아이템 추가

'여행을 떠나요'는 여행지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 외에도 '심즈' 시리즈 특유의 확장팩 다운 콘텐츠로 가지고 있다. 바로 신체 부위별 악세서리가 그것이다. 이 아이템들은 기존에 모자나 안경, 복장 정도로 구분되던 꾸미기 아이템들과 다르게 손목, 얼굴, 귀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착용이 가능하다. 특히 그동안 많은 게이머들의 요청이 있었던 반지 아이템 역시 추가돼 다양한 꾸미기가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원주민 의상이나 휴가지에서 어울릴만한 복장, 수영복, 문신 등의 꾸미기 아이템과 호텔이나 휴가지에서 만날 수 있는 가구, 놀이기구, 온천 등도 선택해 자신의 집을 꾸밀 수 있다.

* 오랫만에 등장해준 풍성한 확장팩 '여행을 떠나요'

여기까지 '여행을 떠나요'에 대해 알아봤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 외에도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콘텐츠가 있지만 그건 직접 구매해서 즐겨보는 것이 더욱 좋을 것이다. 특히 기존의 아이템 팩에 조금 실망한 분들이라면 이번 확장팩 '여행은 떠나요'는 충분한 재미와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색다른 확장팩 '여행을 떠나요'를 통해 심들의 지친 피로도 풀고 새로운 문화도 체험 시켜보자.

|

---|---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