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라인, '피에스타'와 '히드앤런'으로 베트남 진출

유선 기간통신사업자 드림라인은 지난 14일 베트남 온라인 검색 포털 서비스 업체인 24H Online Advertizing JSC(이하 24H)와 자사의 유무선 연동 게임 포털 '유플레이'와 공동사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했다.

24H는 자사의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24H(www.24h.com.vn)를 비롯해 약 80여 개에 달하는 제휴사의 각 분야별 사이트 운영을 대행하는 베트남 내 최대의 온라인 사이트 서비스 업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드림라인은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 콘텐츠 공급을 담당하며, 24H는 베트남 내 게임포털 사이트의 전반적인 마케팅과 운영을 맡게 된다. 또한 '오디션'을 베트남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한 VTC인터컴이 게임 빌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영하며, 추가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먼저 드림라인은 온스온소프트에서 개발한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피에스타 온라인' (fiesta.uplay.co.kr)과 바이크 레이싱 온라인 게임 '히트앤런'(hitnrun.uplay.co.kr) 그리고 개발 준비 중에 있는 보드 게임 등을 24H를 통해 서비스 할 예정이다.

드림라인의 e-Biz 사업본부 박종민 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베트남은 물론, 향후 동남아시아 지역에 한국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되었다"며 "향후 더욱 많은 국내 개발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양질의 온라인 게임을 베트남에 퍼블리싱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