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헤드셋 포함된 XFX GeForce8600 패키지
시각적인 재미와 사운드가 주는 느낌, 이 두 가지를 살린 한정판 제품이 나왔다.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선보인 XFX GeForce 8600/8800 GT가 바로 그것. 이 제품은 시각적인 만족도를 극대화 시켜주면서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사운드까지 만족시켜주는 장점을 가진 한정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과 이를 능가하는 성능을 가졌다.
* XFX GeForce 8600/8800 GT 한정 패키지
- XFX GeForce 8800 GTS ALPHA DOG EDITION 512MB 등 4종으로 구성
-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
- GDDR3 / 256Mb / 메모리 800MHz / 비트 128
- 듀얼 링크 DVI 1개 / D-SUB 2개 / 컴퍼넌트 출력 1080i / HDTV 지원
- 소비자가격 약 20만 원대

|

---|---
기자가 사용한 제품은 4가지 형태의 제품 중 XFX GeForce 8600과 진동 헤드셋이 포함된 패키지다. 우선 XFX GeForce 8600 그래픽 카드에 대해 살펴보자. 이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의 최신 중급형 그래픽 칩셋을 장착한 제품으로 안정적이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내는 점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통합 32개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동급 사양의 그래픽 카드 중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많은 그래픽 연산 처리를 해야 하는 온라인 게임에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최근 나온 온라인 게임 중 FPS 게임 '포인트블랭크'와 '아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아틀란티카' '헬게이트 : 런던'을 선택해 즐겨봤다.(연결 사양, 인텔 코어2 쿼드 2.40GHz, 2GB RAM, Windows XP)

|

---|---
우선 FPS 온라인 게임 '포인트블랭크'의 경우 와이드 옵션 제공으로 넓어진 시야각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최대 인원이 동시에 등장하는 상황에서도 전혀 끊어짐을 느낄 수 없었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파괴 미션 맵인 '브레이크다운'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일부 옵션을 사용 시에 평균적으로 나온 50프레임보다 낮아진 30프레임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가 가끔 생겼다. '아바'의 경우 최대 옵션을 사용한 경우 프레임이 20프레임 이하까지 내려가는 경우를 볼 수 있었다. 특히 호위 미션인 '라이징더스트'와 '스톰브릿치'는 이 같은 현상이 진행 내내 생겼으며, 데스매치나 타 모드 도중에도 프레임의 변화가 심해 안정적인 게임을 즐기기엔 무리였다. 중급 사양의 옵션에서는 약 30프레임을 유지했지만 이 역시 안티 얼라이싱 및 광원 효과 등 일부 기능을 제외해야지만 가능했다.
엔도어즈에서 출시한 '아틀란티카'는 생각보다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최대 파티를 구성한 상태에서 최대 옵션으로 진행할 경우 프레임이 약 25프레임에서 30프레임이 유지가 됐으며, 해상도만 조금 낮춰도 프레임이 안정적으로 되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반대로 '헬게이트 : 런던'의 경우 최대 옵션 사용 시 약 10프레임 이하가 나와 게임을 진행할 수 없었으며, 중급 옵션의 경우 20~25프레임, 하위 옵션 30~50프레임이 유지됐다. 특히 '헬게이트 : 런던'의 경우 해상도와 세부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차이가 극변하게 차이가 났으며, 접속 시간과 플레이 채널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였다.

|

---|---
이 그래픽 카드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엔 큰 부담이 없지만 고사양의 PC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같은 제품 중 XFX GeForce 8800 GTS ALPHA DOG EDITION 512MB를 추천한다. 하지만 적당한 중급 옵션을 사용하면 이 제품으로도 충분한 퀼리티와 안정적인 프레임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사양 외에도 이 제품의 장점은 또 있다. 바로 HDTV와 컴퍼넌트 출력을 가진 것.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차세대 게임기 PS3나 Xbox360도 별매로 나온 HDTV 젠더를 구입한다면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지원되는 XFX XGEAR 헤드셋은 게임플레이 및 음악 감상시 보다 높은 몰입감과 현실감을 제공하기 위한 진동 지원과 더불어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두텁게 쿠션 처리된 이어쿠션을 통해 헤드셋 사용자가 장시간 사용에 느낄 수 있는 피로도를 최소화해주며, 전음역대에 걸쳐 선명하면서도 풍부한 중, 저음을 들려준다.

|

---|---
실제 착용하면 어떨까. 이 제품을 착용했을 때 드는 첫 느낌은 가볍다는 느낌이었다. 대부분의 헤드셋이 어느 정도 무게감을 주기 마련인데 이 제품에서는 일반적인 소형 헤드셋처럼 무게가 적었으며, 헤드셋 위쪽의 안정적인 틀 때문에 머리 크기 걱정 없이 편하게 착용하는 것이 가능했다. 귀에 닿는 느낌도 전혀 부담이 없어 웬만한 고급 헤드셋 부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음질 역시 뛰어났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중, 저음 사운드도 완벽하게 처리가 됐으며, 헤드셋 자체에서 나오는 음질도 꽤 안정적인 편이어서 복잡한 사운드가 나오는 온라인 게임에서도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의외로 진동이 약하다는 점. 진동 헤드셋이기에 어느 정도 큰 진동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이 제품의 진동은 헤드셋의 무리가 가지 않은 정도의 수준이다. 즉 휴대전화나 Xbox360 게임 컨트롤러 같은 진동이 아니라는 것. 그래도 베이스 음향을 풍부하게 해놓으면 다양한 효과음이 나오는 FPS 온라인 게임에서는 제법 진동다운 진동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포인트블랭크'는 폭탄이 터질 때의 느낌을 잘 살려준다.
이 제품은 한정 제품이라 제품이 많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헤드셋과 뛰어난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동시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이다. 만약 그래픽 카드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다면 XFX GeForce 8600GT 256MB TripleX ZALMAN ULTIMATE OVERCLOCK M680 한정 패키지를 구매를 고려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