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앤 화이트 공략 : 랜드 5


(랜드 1,랜드 2,랜드 3,랜드 4,랜드 5)

I. 랜드 5

메인 퀘스트
자 이제 올 때 까지 다 왔다. 이제 네머시스를 죽이고 마지막 경전을 얻어야 한다. 하지만 이건 시작하기도 전에 당신의 크리쳐가 저주에 걸리고 만다. 우선 크리쳐의 저주를 풀어주기 위해 마을을 하나씩 점령해 나간다. 우선 근처에 아직 점령되지 않은 마을이 있을 것이다. 이곳에 크리쳐를 보내면 주민들이 감명을 받고, 당신을 숭배하게 된다. 그러면 이제 점령한 마을을 정상 궤도로 올려놓자. (아시져?.. 인구 늘리고 어쩌구.. ^^ ) 마을을 어느 정도 궤도에 올려놓으면 이제 나머지 마을들도 감명을 시키도록 하자. 이 때 주의할 점은 중립마을은 건드려서는 안되다는 것이다. 다른 마을을 우선 점령한 뒤, 중립마을을 점령하도록 하자. 단순히 감명을 주는 것만으로는 점령이 힘들다. 이 마을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4개의 돌을 찾아 없애야 한다. 이 돌들을 없애지 않고 감명만 주려 하면 네머시스의 힘으로 마을을 점령하는게 영구히 불가능해진다. 4개의 돌을 찾아 없앤 후에 감명을 줘서 점령하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제 네머시스의 사원을 부숴버릴 차례이다. 흐음.. 이제 끝이다. 모든 게임의 마지막 보스란.. 역시 쉽지 않다. 네머시스가 폭발로 공격을 해 오는데, 이를 방어할만한 여력은 없으니 그냥 공격하게 두고서, 빨리 동상을 지어 영역을 확장해 간다. 그래서 네머시스의 사원까지 전진할 수 있도록 하자. 이제 네머시스의 사원을 공격하자 돌을 던지든 불로 태우든 전기로지지든, 여하튼 공격을 하자. 어느 정도 타격을 입히게 되면 네머시스는 더이상 방관하지 않고, 자신의 크리쳐를 불러내서 당신의 크리쳐와 싸우도록 한다. 역시 쉽지 않다. 이제 네머시스의 크리쳐를 무찌르게 되면 네머시스를 처리해야 한다.

처리 방법은 두 가지 이다. 영원히 없애든가, 우주의 미아로 떠돌아 다니게 놔둘 것인가. 우선 영원히 처리하려면 경전 3개를 이용해야 한다. 당신이 2개를 가지고 있는데, 나머지 경전 하나는 당신의 크리쳐에게 있다. 크리쳐를 희생시켜야만 경전 3개를 얻을 수 있다. 크리쳐를 희생시키려면 화산속으로 뛰어들게 하면 된다. 불쌍한 크리쳐.. 이제 엔딩이다. (사실 불쌍하지도 않다. 해보면 안다.. ㅡ.ㅡ;;)

|

블랙 앤 화이트 집중공략
메인으로
블랙 앤 화이트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