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션트 블루 주요특징

에이션트블루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연재게임(Serial Drama Online Game)'으로 그 동안 온라인게임의 단순한 레벨업 방식에 지친 게이머들과 몰입도 높은 PC게임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정통 RPG이다. 실시간 액션 배틀을 통한 긴장감 넘치는 전투와 탄탄한 시나리오로 자신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가는 재미, 국산 PC게임의 부활까지… 게이머와 함께 만들어가는 에이션트블루에서 만날 수 있다.

▶▷ 연재게임(Serial Drama Online Game)이란?
에이션트블루가 최초로 선보이는 '연재게임'이란 커뮤니티 중심의 온라인 게임과 시나리오 중심의 패키지 게임을 접목시킨 새로운 개념으로서, 하나의 세계관속에서 펼쳐지는 긴 스토리를 각각의 에피소드로 나누어 온라인을 통해 연재 서비스하는 새로운 개념의 게임이다. 즉 '연재게임'은 일련의 구입 절차를 모두 온라인상으로 해결하기 때문에 온라인게임의 서비스 방식과 비슷하며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편하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연재게임'은 게임을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으로 유통, 판매하는 방식인 기존의 GOD(Game On Demand)방식과 유사하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GOD방식과 가장 큰 차이점은"연재"라는 개념이다. 지금까지의 GOD는 단순히 데이터를 쪼개서 다운로드 해주는 방식인 반면, '연재게임'은 GOD방식에 더하여 TV속 드라마처럼 스토리 전개가 가능하도록 연재식으로 새롭게 제작하여 선보이므로 유저들로 하여금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게임의 세계를 경험토록 해준다.

또한 '연재게임'은 게임 시장의 고질적인 불법복제라는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고퀄리티의 게임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길 바라는 게이머들의 요구에 맞게 개발되었다. 또한 불법복제로 인해 피해를 받았던 기존의 패키지 게임들과 달리 처음 2~300Mbyte정도의 실행파일과 기본적인 게임 데이터만 다운로드 받으면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에는 자동적으로 게임진행에 필요한 세부 데이터들을 서버로부터 내려받기 때문에 불법복제로부터 자유로워지게 되었다. 이로 인해 훌륭한 게임성에도 불구하고 불법복제로 인해 최근 2~3년간 시장의 축소를 피할 수 없었던 패키지 게임 시장의 변모와 새로운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온라인 게임시장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틈새시장 전략에 의한 시장 성공이라는 의미와 더불어 한국 게임 시장의 다양하고 풍부한 발전을 위해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한다.

▶▷조작이 간편한 롤플레잉 시스템
과거 많은 시나리오 중심의 정통 롤플레잉 게임은 턴 방식으로 배틀 자체의 화려함만을 강조하였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화려한 배틀을 관전만 하는 관전식 배틀방식으로,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관전식 배틀이란 전투의 긴장감과 즐거움을 반감시키는 요인이었다. 이러한 유저들을 위해 에이션트블루는 실시간 대전 방식을 통한 액션성을 강조하여 플레이어가 직접 전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간결하게 구성된 업그레이드 시스템으로 전체 게임의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다.

▶▷정신없다! - 슈팅컨셉의 배틀!
에이션트 블루의 배틀 컨셉은 '슈팅'과 같은 배틀이다. 근거리, 원거리로 각양각색으로 무장된 몬스터가 쉴 새 없이 플레이어를 감싸고 공격하므로 플레이어는 끊임없이 키조작을 해줘야 한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서 채택한 '체력포션'빨(?)로 버티는 배틀은 에이션트 블루에서만큼은 무효! 최대 3개까지만 '포션' 장착하도록 하여 '방향키'를 조작하지 않고서는 게임을 넘어갈 수가 없다. 아주 얍샵하게 치고 빠질수록 AB의 고수가 될 수 있다.

▶▷스킬을 알면 플레이가 2.5배 즐거워진다.
에이션트 블루 1화, 이렌강 근처에서 얻는 첫 스킬에서부터 마지막으로 얻는 궁극의 스킬까지. 전화에 걸쳐 화려한 스킬이 포진되어 있다. 많은 게임이 채택한 '마나포션'으로 사용하는 스킬과 다르게 에이션트 블루는 몬스터를 때려 스킬 차지가 되도록 하였다. 결국 스킬만 사용하여 편안하게 게임을 하는 것은 불가능. 서브 요소로서 적절하게 스킬을 사용한다면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AB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다.

▶▷보스전, 머리를 써야지
일반 몬스터와 달리 전 7화 구석구석에 배치된 보스들. 보스들을 이기게 되면 스킬을 얻게 되는 기쁨이 있지만, 그만큼 호락호락 하지 않다. 각 보스들의 공격과 이동 패턴을 익히는 것이 우선 급선무. 지략과 타이밍에 따라 AB의 보스전은 한없이 어려울 수도 너무도 쉬울 수도 있다. 2D에서부터 3D까지 다양하게 제작된 보스 몬스터들이 출전 준비 중이다!

▶▷퀘스트로 몇 배의 보상을…
몬스터를 처치한 돈으로 대장간에서 칼을 업그레이드 하여 능력치를 향상할 수 있다. 그러나, 열심히 몬스터를 처치해도 항상 부족한 것은 돈이여! 아이템도 사야 하고 포션도 사야 하고…. 이 때 눈에 번뜩이는 것은 필드마다 있는 퀘스트. 그러나, 모든 퀘스트를 단순히 받지 말길. 상황에 따라 '예', '아니오'를 제대로 선택해야 퀘스트에 따른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

에이션트블루 집중공략
메인으로
에이션트블루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