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피에르트
이잔으로 돌아가던 중 알오지 삼형제의 방해가 시작된다.
하지만 때마침 나타난 마법사 피에르트가 레나를 도와주게 된다.
피에르트의 폴리모프 마법에 의해 슬라임으로 변해 버린 알오지 삼형제.. 불쌍하다..-_-;;
곧 암흑마도사들이 나타나 피에르트의 행방에 대해 묻는다. 레나는 이잔 마을에 무사히 도착하여 술집주인을 만나 의뢰가 끝난 것을 말한다.
노인으로 변신하여 마을로 향하던 피에르트에게 암흑 마도사들이 다가오게 되고...
그들은 피에르트의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마법으로 묶어두게 된다.
이때 지켜보고 있던 레나는 피에르트를 구해주게 된다. 여기서 암흑 마도사들과 접전을 벌이게 되는데 2번째 스킬을 이용하여 공격하면 스피드가 빠른 마도사들을 수월하게 이길 수 있다.
피에르트를 구해준 뒤 그들은 놀라운 거래를 하게 되는데...
한편 아데나에서는 도둑길드장의 처벌이 행해졌고 끝내 입을 열지 않은 도둑길드장은 죽임을 당하게 된다.
이때 돌연 나타난 사내가 있었으니... 그 이름 란스!!!
도둑길드장이 죽은 뒤 헤스와 몬트가 아데나 도둑길드를 장악하게 되고.
란스는 아데나 도둑길드에 침입하여 도둑들을 모두 죽인다.
이후 마법상점에 가서 불멸의 서의 행방에 대해 묻고 불멸의 서가 교황청안에 교황의 침실 금고에 있다는 정보를 듣는다.
란스는 교황의 방으로 침입하여 불멸의 서를 구하게 된다.
이후 길을 떠나려는데 성기사단 일행과 마주치게 되고 란스는 밤 늦게 다니는 것이 금지되었다는 말을 듣고 미안하다며 서둘러 길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뒤늦게 뭔가 알아차린 유이.. 그들은 란스의 뒤를 좇지만 이미 란스는 어디론가 사라진 후 였다.
한편 마법사 피에르트를 눈앞에서 놓쳤다는 말에 격분하며 부하를 꾸짖는 카얀.
또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들의 일이 잘 진행되는 듯 흐뭇해 하는 집행자 일당이 있다..
이잔으로 향하던 란스의 앞에 로스가 나타나게 되고 로스는 란스의 진짜 정체를 이미 알고 있다는 듯이 말하게 된다.
피에르트의 폴리모프를 이용해서 란스의 모습을 했던 레나는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와 로스와의 대결에 임하게 된다.
강력한 포격을 하는 로스. 적절히 피하고 뒤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물리치자.
로스를 물리치고 나면 레나는 다시 각성을 하여 새로운 스킬 하나를 얻게 된다.
무사히 불멸의 서를 가지고 피에르트에게 온 레나. 피에르트는 불멸의 서를 가지고 어떤 마법 의식을 치루게 된다.
그리고 약속한 날이 되어 이잔의 분수대 옆에서 갈색 로브의 사내에게 교황청에서 훔쳐온 문서를 전달하게 되고. 그 사내가 바로 케일리아 용병길드장인 것을 알 게 된다. 그에게서 레나가 도둑길드에 맡겨진 것도 모두 란스의 부탁으로 이루어 진 것이라는 말을 듣고 레나는 다시금 란스를 생각하게 된다.
이후 다시 술집 창고로 돌아와서 피에르트의 의식을 계속 치루는 도중 갑자기 크로우의 부하들이 들이닥치게 된다.
부하들을 모두 물리치자 크로우가 나타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시작하게 된다.
크로우의 강력함 힘에 레나는 당하고 결국 크로우의 최후의 일격의 앞에서 생사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하지만 이 순간 피에르트가 뛰어들어 레나 대신 크로우의 공격을 맞고 숨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