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3', Xbox360은 28일, PS3은 31일 출시

E3 2008, GC 2008 등에서 해외 언론 및 현지 게이머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기대작 '폴아웃3'의 국내 정식 발매 일정이 공개됐다. 현재까지 출시가 확정된 플랫폼은 Xbox360과 PS3로 각각 10월28일, 그리고 31일 출시가 예정됐다.

출시가 확정된 '폴아웃3'은 핵전쟁으로 파괴된 나라 미국의 'Capital Wasteland'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 돌연변이들의 공격을 막고, 세계를 다시 한 번 부활 시켜야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많은 마니아들을 양성한 '폴아웃' 시리즈의 최신작이며 최초의 차세대 게임기 버전이다.

게임 속에는 Bethesda Game Studios 개발사들이 만든 사실적인 물리엔진과 상호 작용하는 유기적인 세계가 구현돼 있을 뿐만 아니라, 스페셜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인간 그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강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전작보다 전체적으로 게임 진행 과정 자체가 간편해져서 누구나 쉽게 폐허가 된 'Capital Wasteland'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활용, 전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준다.

그래픽 역시 눈을 땔 수 없는 부분이다. HD로 제작된 그래픽은 사실적인 배경 표현은 물론 썩은 살점이나, 잔인하게 죽은 시체, 무너져버린 건축물, 그리고 그 속의 불안한 사람들의 표정까지 섬세하게 재현해 주고 있다.

한편, SCEK는 PS3용 '폴아웃3'의 정식 발매를 기념해 10월23일부터 '폴아웃3 스페셜 티셔츠'와 공식 가이드북을 제공하는 '폴아웃3 프리미엄 팩'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현재까지 관련 제품의 가격은 미정이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