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패키지 업데이트를 실시한 '타르타로스 온라인'
깊이 있는 시나리오과 간편한 조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위메이드의 온라인 액션 RPG '타르타로스 온라인'이 '독무의 숲'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2월 4일 실시한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두 번째 패키지 업데이트인 이번 '독무의 숲' 업데이트는 새로운 마을과 사냥터, 스킬, 개선된 시나리오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점과 개선된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
---|---
* 새로운 마을과 새로운 사냥터
업데이트의 제목에도 명시됐듯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마을인 '독무의 숲'이 추가됐다. 식물의 성장을 조절하여 풍족한 대지를 만들려고 한 마법사의 실험이 실패로 돌아가며 생긴 숲이라는 설정을 가진 지역으로, 침식의 늪, 구름나무 숲, 고대의 유적, 여왕의 둥지 등, 네 가지 신규 사냥터를 포함하고 있는 지역이다.
독성 물질을 끝없이 뿜어내는 식물들로 인해 사람의 발길이 끊어진 곳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전반적인 분위기도 어둡고 음침한 색을 이용하여 디자인 되어 있으며, 등장하는 몬스터들 역시 맵의 분위기에 맞게 어두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기생촉수 보스, 타가로그 조련사, 저주받은 천계전사, 타가로그 몬스터 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독무의 숲의 추천 입장 레벨은 33 레벨부터 35 레벨이다. 입장 레벨에서 알 수 있듯이 저레벨 보다는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길 원하는 고레벨의 게이머를 위한 사냥터라고 할 수 있다.
|
---|---
* 새로운 스킬의 추가와 제한 레벨의 상승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7명의 캐릭터에게 각각 1종의 스킬이 추가됐으며, 제한 레벨이 35 레벨로 상승했다. 캐릭터마다 추가된 스킬은 다음과 같다.
캐릭터 : 소마 / 스킬 : 에너지필드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의 에너지필드를 펼쳐 범위 내의 적들을 공격하는 마법 타입의 스킬. 공격당한 적들에게는 대미지와 함께 이동 속도의 저하와 전격 속성 저항이 감소하는 부가 효과도 전달한다.
캐릭터 : 핑코 & 탱이 ? 스킬 : 점화
캐릭터 주변의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며 타겟으로 지정된 적과 그 주변의 적에게도 대미지를 전달하는 마법 타입의 스킬. 스킬이 명중하면 상대방의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HP가 일정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부가효과도 가지고 있다.
캐릭터 : 슈발만 / 스킬 : 강행돌파
앞으로 달려나가며 주변의 적을 밀어내는 정신 타입의 스킬. 적을 행동불가 상태로 만드는 동시에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부가효과를 가지고 있다. 몰려있는 적에게 사용하면 다수의 적을 동시에 상태이상에 빠트릴 수 있는 스킬. 강행돌파 사용 이후에 즉시 사자후를 사용하면 파티원이나 자신의 스킬 사용 시간을 벌 수 있다.
캐릭터 : 이실리아 / 스킬 : 세네파의 힘
자신의 물리공격력과 SP 회복률을 증가시키는 버프 타입의 스킬. 지속시간의 비교적 긴 편이며 높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데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는 스킬이다.
|
---|---
캐릭터 : 아엘로트 / 스킬 : 순행진
힐 타입의 스킬로 자신의 주변에 HP를 회복시키는 진을 펼친다. 진의 범위에 들어온 파티원은 진이 유지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HP가 회복된다. 몬스터를 몰아두고 그 지역에 순행진을 펼쳐두고 순행진 안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비교적 쉽게 사냥을 할 수 있다.
캐릭터 : 그래니트 / 스킬 : 그레이트 힐
아엘로트의 스킬인 순행진과 마찬가지로 힐 타입의 스킬. 진의 범위 안에 들어온 캐릭터만 회복시키는 순행진과는 달리 멀리 있는 캐릭터도 회복시킬 수 있다. 일정 범위 안에서 가장 HP가 낮은 캐릭터에게 힐을 시전하며, 힐을 받는 캐릭터 주변의 파티원들도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캐릭터 : 크로모도 / 스킬 : 알퐁스 소환
크로모도의 HP를 대신하는 알퐁스를 소환하는 정신 타입의 스킬. HP가 허약하다는 단점을 안고 있는 크로모도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스킬이다. 위기의 순간에 스킬을 사용하면 알퐁스가 사라지기 전까지 크로모도의 생존 시간을 벌 수 있다.
|
---|---
* 신규 챌린지 '천공의 유적' 추가
기존의 챌린지 미션에 등장하는 몬스터들보다 더욱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신규 챌린지 '천공의 유적'.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캐릭터마다 다양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원정대 내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35 이상이 되어야만 입장할 수 있으며, 천공의 유적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총 4 종류다.
수호자 타가로그를 사냥한 후에는 소마 방어구 콤플렉스 펠트클로스 계열 제작재료 및 완제 아이템과 핑코탱이 방어구 아머드메탈폼 계열 제작재료 및 완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퀸 타가로그에게서는 슈발만 방어구 스트롱 아머 계열 제작재료 및 완제 아이템과 아엘로트 방어구 셀프가드 헌팅자켓 계열 제작재료 및 완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저주받은 천계의 전사에게서는 작은 악마 날개 좌, 우를 얻을 수 있다.
가장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천계의 인도자에게서는 이실리아 방어구 숙련자의 단도복 계열 제작 재료 및 완제 아이템, 그래니트 방어구 포레스트 링드레스 계열 제작 재료 및 완제 아이템, 크로모도 방어구 콤플렉스 케이프 계열 제작재료 및 완제 아이템과 작은 천사 날개 좌, 우를 얻을 수 있다.
|
---|---
*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 시나리오 모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나리오 퀘스트의 진행 조건이 변경되어 게이머들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다음 마을로 진입할 수 있던 마을 통과 조건은 일정 레벨에만 도달하면 다음 마을로 진입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챌린지 미션 진입 조건 역시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참여할 수 있던 기존의 방식에서 일정 레벨에만 도달하면 참여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시나리오에서 요구하는 특정 엔트리만 사용할 수 있던 특정 시나리오들의 엔트리 조건도 모두 해제됐다. 필수 엔트리 외에는 추가적으로 캐릭터를 참여할 수 없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총 5 칸의 엔트리 범위 안에서 게이머가 마음대로 캐릭터를 참여시킬 수 있다. 특정 시나리오를 클리어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특정 캐릭터를 육성해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져, 좀 더 자유롭게 게이머의 취향대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뒀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게이머들에게 lv. 15 피로도 드링크 100개가 무료로 지급된다. 피로도 드링크는 교환이 불가능한 귀속 아이템이며 15 레벨 이하의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며, 게임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레벨 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
---|---
- 게임 콘텐츠의 확장과 편의성을 모두 노린 업데이트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이번 '독무의 숲' 업데이트는 새로운 지역과 사냥터, 스킬의 추가는 물론, 저레벨과 고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한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을 조절한 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콘텐츠 못지 않게 이번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게이머들 역시 '게이머의 요구를 잘 반영한 업데이트'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마을마다 신규 퀘스트와 보상이 추가된 것은 물론, 완료 조건을 달성하기 어려웠던 퀘스트들의 완료 조건을 변경하여 보다 쉽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밸런스가 수정됐기 때문이다.
과거에 콘솔 게임이나 PC 패키지 게임의 느낌을 온라인에서 살려낸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이 중요시 여기는 시나리오에 더욱 깊이를 가한 업데이트라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도 계속해서 이어져나갈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