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3 종족 : 오크 ( 영웅유닛 )
워크래프트 3 종족 : 오크(영웅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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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개요(Intro)
|휴먼(Human)|오크(Orcs)|언데드(Undead)|나이트
엘프(Night
Elf)
영웅 유닛
(Heros)|일반
유닛 (General
Units)|건물
(Buildings)|테크트리
(Techtree)
블레이드 마스터|파 시어|타우렌 치프틴
참고자료: 워크래프트 3 공식 홈페이지(http://www.battle.net/war3)
1
(블레이드 마스터)
| 블레이드 마스터 (Blade Master)
장검을 휘두르면서 근접 공격에 능숙한 영웅 유닛이다. 이들의 검을 다루는 실력은 상상을 초월하며 한때 버닝 블레이드 클랜의 일원이었다.
그들의 클랜이 파괴되어 해체되면서 그 자랑스러운 블레이드 마스터들은 각자의 길을 걷는다. Thrall의 명령에 의해 그들은 다시 한번 오크
무리에 가담을 하게 되고 그들의 전투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 1:1에서는 마운틴킹, 데몬헌터와 더불어 3대 강자(?)로 손꼽히는 영웅이다. 비록 다수 대 다수의 전투에서 쓸모있는 기술이나 오오라
류의 스킬이 없어서 비중이 떨어져 보이기는 하지만 전장에서 시도 때도 없이 터지는 크리티컬 스트라이크와 궁극기 블레이드스톰은 큰 힘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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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 성
가격 : 금 500, 나무 100, 식량 5
공격유형 : 일반
무기유형 : 일반
사용무기 : 장검
방어유형 : 영웅
대공공격 : 불가능함
쿨다운 : 1.77
사정거리 : 접근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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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체력 : 550
초기 마나 : 240
방어력 : 5
공격력 25-47
스피드 : 빠름
힘 : 18
민첩 : 23
지력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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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능력 : 민첩
레벨별 힘 증가치 : 2
레벨별 마나 증가치 : 30
레벨별 체력 증가치 : 50
레벨별 민첩성 증가치 : 1.75
레벨별 지능 증가치 : 2.25
체력복구 : 항시 가능
마나복구 :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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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시야 : 1800
야간 시야 : 800
생산 시간 : 55
생산 단축키 : B
마법 /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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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워크 : 자신의 모습을 일정 시간동안 보이지 않게 하는 능력이다. 초반 일꾼 견제용 / 혹은 도망용으로 많이 쓰인다.
- 마나소모량 : 100 / 75 / 25 - 쿨다운 : 무관 - 지속시간 : 20초 / 40초 / 60초
- 효과 : 활성화 시키면 자신의 모습을 감춘다. 이 때 상태는 인비저빌리티 마법이 걸린 상태와 같아 디텍터가 있을 경우 모습이 보이지만,
디스펠 매직 등으로는 이 상태를 해제할 수 없다. 레벨별로 10% / 40% / 70%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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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러 이미지 : 자신의 분신을 만드는 기술이다. 적에게 혼란을 일으켜서 유용한 전술로 쓰인다.
- 마나소모량 : 150 - 쿨다운 : 무관 -효과 : 레벨별로 분신 1 / 2 / 3개
- 효과 : 분신을 만들어 공격할 수 있으나 데미지를 입히지는 못하며 공격받으면 2배로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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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컬 스트라이크 : 적 유닛에게 데미지를 증폭해서 입히는 기술이다. 쾌감 만점-_-의 스킬이다.
- 마나소모량 : 없음 - 쿨다운 : 무관 - 지속시간 : 제한없음
- 효과 : 레벨에 따라 각각 15%의 확률로 원래 데미지의 2배, 3배, 4배를 적에게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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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스톰 : 자신이 회전하는 강철검의 토네이도로 변하여 적을 공격한다. 위력은 매우 강력하나 대부분의 경우 상대가 도망가 버리기
때문에 모든 데미지를 다 입히기는 무척 어렵다.
- 마나소모량 : 250 - 쿨다운 : 240초 - 지속시간 : 7초
- 효과 : 토네이도로 변하여 적에게 매초당 110의 데미지를 입힌다.
2[top]
(파 시어)
| 파 시어 (Far Seer)
오크족에서 샤머니즘의 힘을 대표하는 영웅으로 하얀색의 늑대를 타고 다닌다. 이동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장거리 공격 유닛으로 지상 / 대공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자체 공격으로는 번개를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자기 자신 뿐만이 아니라 소환물인 늑대도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릴라전에 자주 쓰인다. 잘 쓰이지는 않지만 파 사이트 역시 올려두면 상대를 내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게임을 할 수 있는
좋은 스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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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 성
가격 : 금 500, 나무 100, 식량 5
공격유형 : 일반
무기유형 : 원거리 공격
사용무기 : 번개
방어유형 : 영웅
대공공격 : 가능함
쿨다운 : 2.28
사정거리 :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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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체력 : 475
초기 마나 : 285
방어력 : 3
공격력 21-27
스피드 : 빠름
힘 : 15
민첩 : 18
지력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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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능력 : 지능
레벨별 힘 증가치 : 2
레벨별 마나 증가치 : 45
레벨별 체력 증가치 : 50
레벨별 민첩성 증가치 : 1
레벨별 지능 증가치 : 3
체력복구 : 항시 가능
마나복구 :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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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시야 : 1800
야간 시야 : 800
생산 시간 : 55
생산 단축키 : F
마법 / 능력
| 파 사이트 : 맵의 마법이 시전된 부분을 볼 수 있다. 물론 클로킹된 유닛도 볼 수 있다. 레벨에 따라 볼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지는데, 레벨 1일 경우는 그저 상대 본진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정도지만 레벨 2일 경우 크리스탈 볼을 썼을 때보다 좀 더 넓은
범위를 밝혀주며, 레벨 3일 경우는 맵핵이다.
- 마나소모량 : 75 / 60 / 50 - 쿨다운 : 무관 - 지속시간 : 8초
- 효과 : 해당되는 곳을 클릭하면 마법에 의하여 그부분을 볼 수 있다.
| 체인 라이트닝 : 파란색의 체인 라이트닝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이 번개는 적 유닛을 옮겨다니면서 점차 감소된 데미지를
입히는데, 아래 쓰여 있는 데미지는 가장 먼저 맞는 유닛의 데미지를 표시한 것이다. 레벨 3일 경우 모든 유닛에게 입히는 총 데미지는
300이 넘는다.
- 마나소모량 : 120 - 쿨다운 : 9초 - 사정거리 : 700 -효과범위 : 500
- 효과 : 레벨에 따라 4명, 6명, 8명에게 각각 100, 140, 180의 데미지를 준다
| 페럴 스피릿 : 60초 동안 늑대 2마리를 소환한다. 초반 상대의 일꾼 견제 혹은 사냥에 유용한 스킬이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강해지기는 하지만 중후반에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된다고 느끼지는 못한다.
- 마나소모량 : 100 - 쿨다운 : 15초 - 지속시간 : 60초
- 효과 : 60초간 울프 2마리를 소환한다. 레벨별로 체력 200짜리 스피릿 울프/체력 300짜리 다이어 울프(크리티컬 스트라이크)/체력
400짜리 쉐도우 울프(크리티컬 스트라이크, 인비저빌리티)를 소환한다.
| 어스퀘이크 : 넓은 범위에 지진을 일으켜서 건물에 충격을 가한다. 쿨다운이 짧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술이다. 적의 타워 등을
없앨 때 쓸 만하며, 드물지만 상대 유닛의 발을 묶어 놓으려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한다. (팀플레이시 어스퀘이크와 블리자드를 함께 쓰면 상대는
고스란히 다 맞는 수밖에 없다.)
- 마나소모량 : 150 - 쿨다운 : 90초 - 지속시간 : 25초 - 사정거리 : 1000
- 효과범위 : 250
- 효과 : 각 건물과 지상유닛에게 매 초당 50의 데미지를 입힌다.지상유닛은 둔화시킨다.
3[top]
(타우렌 치프틴)
| 타우렌 치프틴 (Tauren Chieftain)
빛이나는 거대한 도끼를 가지고 전투를 하는 지상 접근 공격 유닛으로 대공능력은 없다. 4가지 스킬중 워 스톰프는 그다지 많이 쓰이지
않지만 쇼크웨이브의 경우 최고의 대량학살 기술로 평가받고, 인듀런스 오오라는 오오라 중 최상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궁극기인
리인카네이션(부활)은 상황에 따라서는 특A급일 수도, F급 이하일 수도 있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타우렌 치프틴은 체력과 힘은 매우
뛰어나지만 레벨 10이 되어도 마나량이 375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마나가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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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 성
가격 : 금 500, 나무 100, 식량 5
공격유형 : 일반
무기유형 : 근접 공격
사용무기 : 도끼
방어유형 : 영웅
대공공격 : 불가능함
쿨다운 : 2.05
사정거리 : 접근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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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체력 : 725
초기 마나 : 210
방어력 : 2
공격력 27-37
스피드 : 평균
힘 : 25
민첩 : 10
지력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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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능력 : 힘
레벨별 힘 증가치 : 3.2
레벨별 마나 증가치 : 15
레벨별 체력 증가치 : 75
레벨별 민첩성 증가치 : 1.5
레벨별 지능 증가치 : 1.3
체력복구 : 항시 가능
마나복구 :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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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시야 : 1800
야간 시야 : 800
생산 시간 : 55
생산 단축키 : T
마법 / 능력
| 쇼크 웨이브 : 자신의 도끼로 땅을 쳐서 충격파를 발생시켜 적에게 타격을 준다. 언데드의 구울 상대로 썬더클랩 못잖은 공포심을
불러일으키는 스킬이다. 구울 뿐 아니라 체력이 적은 모든 유닛을 상대로 막강한 위력을 보여준다.
- 마나소모량 : 100 - 쿨다운 : 8초 - 사정거리 : 700
- 효과 : 충격파를 발생시켜서 레벨에 따라 각각 70, 130, 200의 데미지를 적에게 준다.
| 워스톰프 : 지면을 강하게 내려치면서 땅을 울리게 하여 적에게 스턴 데미지를 준다. 위의 쇼크웨이브보다 데미지는 적지만 마찬가지로
언데드의 구울을 상대할 때 유용한 스킬이다.
- 마나소모량 : 90 - 쿨다운 : 6초 -지속시간 : 3 / 4 / 5초(영웅 2 / 3 / 4초)
- 효과범위 : 250 / 300 / 350
- 효과 : 레벨에 따라 각각 25, 50, 75의 데미지를 주고 3, 4, 5초간 기절시킨다.
| 인듀런스 오오라 : 자신 및 주변의 유닛에게 이동 및 공격속도를 향상시키는 오오라를 발산한다. 모든 오오라 스킬이 마찬가지지만
팀플레이시 특히 위력을 발휘한다.
- 마나소모량 : 없음 - 쿨다운 : 무관 - 지속시간 : 계속 - 사정거리 : 900
- 효과 : 이동 속도 10% / 20% / 30%, 공격 속도 5% / 10% / 15%를 상승시킨다.
| 리인카네이션 : 자신이 죽었을 때,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죽은 곳에서 부활한다. 접전 중 되살아난다면 그것만으로도 적의
전의를 꺾어 버릴 수 있지만, 아군이 다 죽거나 도망친 상황에서 홀로 살아난다면 영웅이 경험치 책으로 전락해 버리기 때문에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는 스킬이다.
- 마나소모량 : 없음 - 쿨다운 : 240초 - 대기시간 : 7초
- 효과 : 영웅이 부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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