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액션의 진수를 맛본다.

에어 픽스
도그파이터
에어 픽스 도그파이터


에어픽스 도그파이터 패키지의 겉면을 살펴보면 전면에 도그파이터라는 제목과 유리창을 깨고 집안으로 날아드는 모형비행기의 모습이 양각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띈다. 그다지 멋진 사진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게임 내용을 이보다 더 함축적으로 나타낼만한 사진은 없는 듯하다. 그리고 뒷면에는 조립식 모형 비행기 부품사진과 게임 내용을 설명하는 몇개의 문구가 적혀 있는데 부품사진을 보는 순간 어렸을 적에 많이 조립했었던 기억도 되살아나고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짐을 느낀다.
안을 살펴보면 설명서와 게임시디, 그리고 배틀렐름 종이 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이상한 CD 한장이 보인다. 다른 것이야 일반적이니 일단 제쳐두고 배틀렐름 종이케이스를 뜯어보니 안에 들어있는 것은 배틀렐름이 아니고 조이온 제품의 홍보시디다. 배틀렐름 시디인줄 알고 기대했던 사람들은 실망할지도 모르지만 조이온에서 출시된 게임과 출시될 게임의 스크린샷, 게임 설명, 동영상 등이 들어 있어 조이온에서 출시한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른 게임도 사주세요' 라는 유통사의 음모가 느껴진다. ^^)
다음으로 설명서를 살펴보면 그다지 자세하다는 느낌을 주지는 않지만 들어있어야 할 내용은 다 들어있고 종이질이 좋아서 그런지 상당히 읽기가 편하다. 하지만 단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설명서 안에는 분명히 '이 게임은 윈도우 98에 최적화되어 있는 게임입니다. 이상의 O/S에서는 게임실행이 안되거나 조이스틱이 지원 안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는데 패키지 박스 겉에 보이는 운영체제에는 버젓이 2000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다는 점이다. (필자가 2000에서 실행해 본 결과 일부 효과음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현상도 발견되었다.)
에어픽스 도그파이터는 상당히 무난하고 일반적인 구성의 패키지이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설명서와 패키지 겉면에 인쇄한 내용이 다르다는 점. 패키지에 적혀 있는 내용을 보고 게임을 구매한 게이머가 잘못 적혀 있는 내용때문에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줬으면 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