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실리온 아이템 가이드 (무기시스템)
[무기 시스템][일반 아이템][이벤트 아이템][공격무기][방어구][장신구]
다양한 수치
같은 종류의 무기라도 공격력, 방어력 등의 수치가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면 Attack Point(이하 AP)가 10인 롱스워드가 있다면, 상점에서는 기본적으로 'AP 10'인 롱스워드를 팔 것입니다.
하지만, 몬스터나 이벤트등에서 나오는 무기들은 수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AP 8인 롱스워드가 나올 수도 있으며, AP 12포인트짜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몬스터에게서 아이템이 나올 때 몬스터의 레벨이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무기류나 방어도구류가 나올 확률은 각각
5%정도입니다. 나머지는 돈이나, 포션 등의 일반적인 것이 대부분의 확률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무기가 나왔다 하더라도, 자신의
능력과 몬스터등의 등급등이 고려되어 일정 등급이상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무기'의 획득확률은 행운수치의 상승으로 변화가 될 것입니다.
|
종류
|
이름
|
확률
|
종류
|
이름
|
확률
---|---|---|---|---|---
|
무기류
|
8%
|
|
반지
|
2 %
|
갑옷류
|
4 %
|
|
목걸이
|
2 %
|
방패류
|
4 %
|
|
룬스톤
|
2 %
|
투구류
|
4 %
|
|
포션류
|
20 %
|
신발류
|
4 %
|
GOLD
|
돈
|
50 %
수치에 따른 이름
무기의 수치에 따라 이름이 달라질 것입니다. 수치에 따른 무기와 방어구에 붙는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
|
접두사
|
등급
|
획득확률
---|---|---|---
|
더미(dummy)
|
Lv -1
|
20 %
블런트(blunt)
|
Lv 0
|
30 %
위크(weak)
|
Lv 1
|
20 %
샤픈(Sharpen)
|
Lv 2
|
15 %
마이트(Might)
|
Lv 3
|
10 %
파워(Power)
|
Lv 4
|
4 %
데들리(deadly)
|
Lv 5
|
1 %
|
크랙(crack)
|
Lv -1
|
20 %
리미트(limit)
|
Lv 0
|
30 %
러프(rough)
|
Lv 1
|
20 %
스마트(Smart)
|
Lv 2
|
15 %
솔리드(Solid)
|
Lv 3
|
10 %
콘퀘어(conqueror)
|
Lv 4
|
4 %
울티메이트(Utimate)
|
Lv 5
|
1 %
무기의 추가 능력치에 따라 붙는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
|
접두사
|
특수능력
|
획득확률
---|---|---|---
전체
|
세부
|
무속성
|
아무런 속성도 붙지 않는다.
|
80
|
100
번(Burn)
|
불마법의 약한 추가데미지
|
5
|
75
파이어(Fire)
|
불마법의 강한 추가데미지
|
32
플레임(Flame)
|
불마법의 최대 추가 데이지
|
2
아이스(ice)
|
얼음마법의 약한 추가데미지
|
5
|
80
프리즈(Freeze)
|
얼음마법의 강한 추가데미지
|
20
피어(Fear)
|
적을 도망치게 한다.
|
5
|
100
스턴(Stun)
|
적을 잠시 멈추게 한다.
|
5
|
100
|
무속성
|
아무런 속성도 붙지 않는다.
|
80
|
100
웜(Warm)
|
얼음마법에 추가 내성
|
5
|
80
이프리트(Ifrit)
|
얼음마법에 추가 내성
|
20
실프(Sylph)
|
불마법에 추가 내성
|
5
|
80
운디네(Undine)
|
불마법에 추가 내성
|
20
|
무속성
|
공격력,방어력상승
|
80
|
100
나이트(Knight) )
|
공격력 1~10% 추가 상승
|
10
|
80
버서크(Berserk)
|
공격력 11~15% 추가 상승
|
20
디펜스(Defence)
|
방어력 1~10% 추가 상승
|
10
|
80
아이언(Iron)
|
방어력 11~15% 추가 상승
|
20
|
무속성
|
마법공격력, 마법방어력상승
|
80
|
100
엘리멘탈(Elimental)
|
마법공격력 1~10% 추가상승
|
10
|
80
위자드(Wizard)
|
마법 공격력 11~15% 추가상승승
|
20
베리어(Barrier)
|
마법 방어력 1~10% 추가 상승
|
10
|
80
사이런트(Silent)
|
마법 방어력 11~15% 추가상승
|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