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투리스모 5, 한국에서 가장 빠른 자는 누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 / 이하 SCEK)는 PS3용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 5(이하 그란5)의 아시아 챔피언을 가리기 위한 첫 걸음인 '그란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을 오는 1월 8일(토)부터 실시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이번 예선전은 2011년 1월 22일 개최되는 한국 챔피언십 결승전에 출전할 총 30명의 그란5 선수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선수들은 결승전에서 한국, 홍콩, 말레이시아, 타이완 등 총 8개국의 대표가 겨루는 '그란 투리스모 5 아시아 토너먼트 2011'의 진출권을 얻기 위해 경기를 갖는다.
예선전은 특정 트랙에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들어온 기록 별로 순위를 매기는 '타임 트라이얼 (Time Trial)' 방식을 따르며, 2011년 1월 8일, 9일, 15일, 16일의 총 6일 동안 용산 나진상가에 위치한 PlayStation 체험존, 홈플러스 부산 아시아드 지점, 홈플러스 대구 성서 지점, 홈플러스 대전 둔산 지점, 홈플러스 인천 부천 상동 지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예선전에 참여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그란 투리스모 5 게임 내에서 사용 할 수 있는 'Mazda 787B Stealth Model' 다운로드 권이 주어진다.
또한, 오는 2011년 1월 22일 열리는 결승전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에게는 1등 상품 '그란 투리스모 5 아시아 토너먼트 참가 티켓'과 '그란 투리스모 5 체험용 풀 세트 (그란 투리스모 5 레이싱 팩, 그란 투리스모 전용 체어 및 전용 휠)'를 비롯한선물이 수여될 예정이다.
예선전 참가신청은 PlayStation 홈페이지(www.PlayStation.co.kr)에서 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참가신청을 한 게이머는 자신이 신청한 날짜에 신청한 장소로 방문해 경기에 참가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