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대격변, 출시 한 달간 판매량 470만 돌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 번째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이 출시 한 달 만에 470만장 이상 판매돼 1개월 PC게임 판매 기록을 갱신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유럽, 러시아, 동남아시아,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에서 12월 7일 동시 발매됐으며,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는 12월 9일 출시됐다.
게임의 클라이언트는 출시 하루 만에 33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의 판매기록을 경신하고 역대 가장 빠른시간에 판매된 PC 게임으로 등극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공동설립자 겸 CEO는 "우리는 수천 개의 새로운 퀘스트를 창조하고 탐험할 수 있는 신규 대륙을 선보이는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의 게임 세계를 대폭 개편함으로써 역대 가장 방대하고 야심찬 확장팩으로 만들었다"며 "지금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과 성원으로 대격변이 경의로운 기록을 달성할 수 있게 도움을 준 플레이어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대격변 출시 이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가입자 수가 전세계적으로 1,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입자 기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게임에 대한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홈페이지(kr.battle.net/wow/k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