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오브리언 어비스
이제 마지막 남은 스테이지인 오브리언 어비스로 향하자. 오브리언 어비스에 도착하면 용암 위에 뼈만 남은 드래곤이 보일 것이다. 타고 반대쪽으로 넘어 가야 하는데 용의 좌우 팔을 타고 가면 상자 속에서 내구오일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번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려면 꼭 필요하니 될 수 있으면 얻어 두는 것이 좋다. 문을 따라 외길을 진행하다 밑으로 떨어지면 구루민의 숨겨진 보스 격인 블랙 빈과 대전을 치룰 수 있다. 블랙 빈을 처리해도 특별히 얻는 것은 없다. 그러나 S등급을 받아 금메달이 필요하다면 싫어도 꼭 거쳐야 할 것이다.
놈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우선 분신과 실체를 골라서 공격해야 한다. 분신을 공격하면 대미지를 줄 수 없기 때문인데 가까이 가면 동그랗게 표적이 생기는 것이 실체다. 블랙 빈은 원거리 공격 위주로 공격을 해온다. 때문에 가드대시 후 필살기를 사용하는 스텝을 밟으면 거의 대미지를 입을 일이 없을 것이다. 표적이 잡혔을 때는 재빨리 점프공격 후 연속타로 대미지를 착실하게 입히자. 이렇게 가드대시를 위주로 플레이하면 얻어맞을 일이 별로 없지만 분신과 힘을 합쳐 일으키는 회오리는 문제다. 화면을 꽉 채우는 탓에 피할 수도 없을뿐더러 대미지도 20에서 30을 넘길 때도 있어 강하기 때문이다. 놈이 회오리를 만들어내는 옆을 잘 살피자. 그러면 박쥐들이 보이는데 점프공격->히트 후 다시 점프공격을 활용해 높이 올라가면 피할 수 있다. 게다가 이때 흡혈 킷을 착용하면 회복 효과도 얻을 있으니 참고하자. 블랙 빈의 진짜 어려움은 놈의 체력이 3~40%정도 남았을 때다 이때부터 Z슬러시와 범위 공격을 남발하는데 대미지도 클뿐더러 피하기도 힘들다. 더욱이 플레이어를 이공간에 끌어들여 공격하는 범위 공격은 거의 회피 불능이다. 가드 대시 끝에 필사기를 사용해서 피하는 방법도 잘 안 먹히는데다 얻어맞으면 대미지가 강한 탓에 금방 게임오버로 치닫는다. 놈이 이공간으로 플레이어를 끌어 들이면 헬멧 등을 착용해 대미지를 최대한 줄이자. 놈이 발광을 하기 시작하면 아껴놓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먼저 놈의 체력이 3/1정도 남아서 발악을 할 때 기회를 봐서 크리티컬을 100회 채우자. 그러면 드릴 게이지가 하나가 늘어 날것이다. 이때 강화 오일을 3개 사용해(플레티넘 메달을 모두 찾아 드릴을 업그레이드 했을 경우) 드릴게이지를 끝까지 채워 대미지를 늘리자. 다음 내구 오일을 사용해 대미지를 받아도 드릴 에너지를 보호해서 공격하면 대미지 높은 드릴의 유도탄이 본체를 찾아 공격하기 때문에 쉽게 놈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허무하게도 놈을 처리하면 클리어 등급 S++를 받고 금메달을 하나 얻을 수 있다.
|
이곳이 오브리언 어비스
|
놈이 회오리 공격을 할 때는 박쥐를 타고 올라가서 회피하자.
---|---
놈의 이공간 공격은 피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장비를 대미지 감소로 맞춰 놓는 것이 좋다.
|
놈의 원거리 공격은 가드대시 3번 다음 필살기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움직이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마지막 결전 그레이트 펑
마을에서 아이템을 정비했으면 그레이트 펑으로 향하자. 도착하면 마룡 코카론과 마지막 보스전을 치른다. 처음 토카론을 상대할 때는 공격할 수가 없다. 도깨비들이 나타나 세 가지 속성의 대포를 쏘아 줄 때까지 좁은 발판 위에서 피해야 한다. 원래는 점프와 가드대시를 사용해 피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발판 앞쪽의 조그만 돌에 매달려서 이동하면 거의 피해 없이 세 번의 대포를 쏠 때까지 버틸 수 있을 것이다.
이놈이 마지막 보스 토카론이다.
|
좀 비겁하지만 이렇게 매달려서 이동하면 별 피해 없이 지나칠 수 있다.
---|---
대포를 쏘면서 주인공을 도와주는 도깨비들
동료 도깨비들을 모두 잡아먹고 변신한 토카론. 이제부터 마지막 보스전이다. 난이도가 노말이라서 그런지 마지막 보스전이라고 해도 쉽다. 오히려 대 푸크 전이 훨씬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우선 차지 공격으로 놈의 몸에 붙어 있는 방어막을 깨자. 다음 공격을 집어 넣어주면 되는데 다가서서 필살기로 한꺼번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도 멀리서 드래곤 플레임 등의 원거리 공격을 해도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역시 놈은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가드대시와 점프를 섞은 이동으로 놈을 시야에 잡는 것도 중요하다. 놈을 처리했으면 도깨비 홈에서 작된다. 모토로가 주인공을 보고 싶다고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모토로의 집으로 향하는 주인공. 모토로와 대화를 시작하면 모든 스테이지를 나타나게 했을 때 흐르는 진 엔딩이 흐른다.
우선 토카론의 갑옷부터 부숴야 대미지가 들어간다.
|
놈의 갑옷을 해체시켰으면 멀리서 드래곤 플레임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자.
---|---
지근거리에서 필살기를 날려 주는 것도 좋다.
|
놈의 원거리 공격은 가드대시로 피하는 것이 좋다.
클리어 특전
구루민의 엔딩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그레이트 펑만 클리어 하면 볼 수 있다. 두 번째 엔딩 즉 진 엔딩은 오브리언 어비스에 있는 블랙 빈만 제외하고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볼 수 있다.
세이브 데이터를 이어서 게임을 다시 시작하면 처음 할아버지에게 구입한 메달은 종류에 관계없이 금메달 1개에 살 수 있다. 무사의 투구는 해당 스테이지에 도착하면 저절로 출연하지만 여왕의 왕관은 다시 정글짐 위로 올라야만 한다. 모자 등의 장비들을 세이브를 이어 플레이를 하여도 다시 같은 가격에 다시 구입해야 하지만 전판에 개조해둔 레벨로 구입할 수 있다. 물론 돈과 잡동사니 그리고 벽지의 수도 이어진다.
진 엔딩 특전
난이도 공통 특전 : 무비와 이벤트 대화 스킵 가능.
진 엔딩에서 주인공의 새로운 친구로 나오는 포폰 등장(신 캐릭터 포폰은 크레이지 모드 난이도(한글판은 기본이지만 일본판은 1.2버전 이상 패치를 해야 나타난다.)를 제외한 모든 난이도에서 진 엔딩을 보아야 사용 가능하다.
아이템 사전 추가.(게임 중에 얻은 아이템만 표시된다.)
서브 퀘스트 추가.
각 모드별 엔딩 복장 추가 (얻은 복장은 주인공의 방 벽장을 조사하면 갈아입을 수 있다.새로운 난이도는 각 난이도의 진엔딩을 보아야 출연하니 참고하자.)
비기너 - 원숭이 복장 추가
노멀 - 파자마 복장 추가, 새로운 난이도 하드 모드가 등장한다.
하드 - 차이나드레스 복자 추가, 새로운 난이도 프레져 모드가 등장한다.
프레이져 - 교복 복장 추가, 새로운 난이도 크레이지 모드 가 등장한다.
복장과 모자를 세트로 맞추면 주인공의 액션 대사가 바뀐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