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록(BALR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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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돈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복서. 북미판과 일본판의 이름이 바뀌게 된 원흉이기도 하다. 기본 공격의 위력이 뛰어나며, 연타도 타 캐릭터에 비해서
빠른 편으로 약펀치, 중펀치를 이용한 러시로 상대를 몰아세울 수 있다. 기술들의 발동이 빠르고 리치가 길기 때문에 여러모로 상대를 구석으로
압박해 들어갈 수 있다. 대시 스트레이트의 경우는 상대에게 막혀도 경직이 크지 않으니 거리를 맞춰 적절히 사용하자. 역가드 판정의 공격이
없고 버팔로 헤드를 제외한 모든 필살기가 돌진계 기술이며, EX 세이빙 캔슬을 이용한 공격이 부족하기에 패턴이 단순한 편이다. 하지만 워낙에
기본기의 판정이 좋고, 대부분의 필살기에 아머 브레이크 판정이 있어서 돌진계 기술임에도 세이빙 어택을 무시하고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잡기
헤드 보머 - 근접 → 또는 중립 + 약PK
레버 브레이크 - 근접 ← + 약PK
필살기
대시 스트레이트 (EX) - ← (H) → + P
빠르게 돌진하며 긴 리치의 스트레이트 펀치로 공격한다. 발동이 매우 빠르며 돌진계 기술 중에서 가장 리치가 길어, 단타로 사용하거나 콤보의
마무리로 사용할 수 있는 발록의 주력 기술이다. EX 필살기로 사용하면 기술의 동작 중에 슈퍼 아머 판정이 발생하며 적의 공격을 한 방
견디면서 공격한다. 발동이 느리기 때문에 약펀치로 발동하면서 원거리 보다는 중거리에서 적에게 툭툭 찔러넣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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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어퍼컷 (EX) - ← (H) → + K
대시 스트레이트와 모든 면에서 동일하지만 스트레이트가 아닌 어퍼컷을 날리는 것이 차이점. 약간의 대공 성능을 띄고 있지만 리치가 짧기 때문에
대시 스트레이트에 비해 사용 빈도가 적은 편이다. EX 필살기도 EX 대시 스트레이트와 동일하나 스트레이트가 아닌 어퍼컷으로 공격한다. 일부
캐릭터의 경우는 앉아 있으면 EX 대시 어퍼컷에 맞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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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그랜드 스트레이트 (EX) - ← (H) ↘ + P
대시 스트레이트와 같은 모션으로 달려가서 적의 하단을 공격하는 기술. 기습적으로 적에게 혼란을 주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외에는 대시
스트레이트와 큰 차이점은 없다. EX 필살기 역시 EX 대시 스트레이트와 큰 성능의 차이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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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스윙 블로 (EX) (A) - 대시 그랜드 스트레이트 중 펀치 버튼 홀드
대시 스트레이트와 같이 달려가서 펀치로 바닥을 내리친다. 대시 그랜드 스트레이트와 섞어서 사용하면 적에게 하단과 중단의 심리적 압박을 가할
수 있다. 하지만 펀치로 바닥을 내리치기 전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며, 이 타이밍에 반격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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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그랜드 스매시 (EX) (A) - ← (H) ↘ + K
대시 스트레이트와 같이 달려가서 후려치는 스매쉬 펀치를 날린다. 중단 판정을 지니고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상단 판정. 대신 아머 브레이크
판정이 있으니 세이빙 어택으로 맞서는 상대를 날려버릴 수 있다. 사용 빈도가 적은 기술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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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팔로 헤드 (EX) - ↓ (H) ↑ + P
발록의 기술 중 유일하게 펀치를 사용하지 않는 기술. 무려 박치기를 하며 45도 전방으로 상승한다. 강펀치로 사용하면 꽤 멀리 이동하면서
상대와의 위치를 바꿀 수도 있다. 또한 장풍계열의 기술도 무적시간을 이용해서 통과할 수 있으며, 적의 동작을 예측해서 점프를 끊어내거나,
콤보의 마무리로 사용할 수 있다. 강 버팔로 헤드에 맞고 떨어지는 적에게는 바이올런스 버팔로로 추가타도 넣을 수 있다. EX로 사용 시
약간의 무적시간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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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 펀치 (A) - PPP 또는 KKK 누르고 있다가 버튼을 땐다
버튼을 때는 순간 기술이 발동하며, 살짝 회전했다가 적에게 돌진한다. 기술이 발동되는 순간에 적의 잡기 기술을 제외한 기술들을 회피할 수
있으며, 상대의 공격을 카운터로 흘려버리면서 접근해 공격할 수도 있다. 모으는 시간이 길수록 대미지도 늘어나지만 대미지 차이가 느껴지려면
정말 오래 기다려야 하니 왠만하면 기대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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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 크레이지 버팔로 (A) - ← (H) →←→ + P 또는 K
펀치로 사용하면 대시 스트레이트, 킥으로 사용하면 대시 어퍼컷으로 적에게 돌진한다. 총 5회 공격하는 기술로 이렇다 할 특징은 없다. 대시
스트레이트가 명중하면 슈퍼캔슬을 이용해서 적에게 크레이지 버팔로를 추가로 넣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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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 바이올런스 버팔로 (A) - ← (H) →←→ + PPP 또는 KKK
회오리가 발생할 정도로 강력한 펀치를 연타로 날리며 적에게 돌진한다. 펀치로 사용하면 스트레이트, 킥으로 사용하면 어퍼컷으로 사용하며, 기술
발동 중에 펀치나 킥을 눌러서 기술을 변화시킬 수 있다. 가드 대미지도 상당하므로 적의 체력을 갉아서 쓰러트릴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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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콤보
1. 점프 강P - 앉아 약P - 앉아 중P - 약 대시 스트레이트 - (슈퍼캔슬) 크레이지 버팔로
2. 점프 강P - 앉아 약P 앉아 약P 앉아 약K- 강 버팔로 헤드 - 바이올런스 버팔로
3. 앉아 중K- 앉아 약P약P - 약 대시 스트레이트
콤보에서 특이한 것은 없다. 2번과 3번 콤보의 경우는 마지막 약 공격이 강제연결 되지 않으면 콤보가 이어지지 않으므로 타이밍을 숙지하도록 하자. 울트라 콤보를 사용할 수 있으면 적극적으로 2번 콤보를 사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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