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 크리쳐
크리쳐
|
그렘린
|
가격 : 금 22
|
공격 : 2
|
방어 : 2
---|---|---|---
피해 : 1~2
|
체력 : 5
|
속도 : 3
주도력 : 7
|
잔탄수 : 5
|
마나 : 없음
특징 : 초반 외에는 그다지 쓸모없는 크리쳐. 엄청난 수가 모여야만 힘을 쓸 수 있다. 원거리 공격능력을 가지고 있다.
마스터 그렘린
|
가격 : 금 35
|
공격 : 3
|
방어 : 2
피해 : 1~2
|
체력 : 6
|
속도 : 5
주도력 : 11
|
잔탄수 : 7
|
마나 : 없음
특징 : 원거리 공격능력과, 기계류를 수리하는 능력이 있다. 같은 아카데미 크리쳐인 골렘이 기계류로 분류되기 때문에, 마스터 그렘린은 골렘과 발리스타같은 것을 모두 수리할 수 있다.
스톤 가고일
|
가격 : 금 45
|
공격 : 3
|
방어 : 4
피해 : 1~1
|
체력 : 15
|
속도 : 6
주도력 : 9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번개마법에 면역이고, 생명관련 모든 마법에 면역이다. 하지만 그것 때문에 회복 마법도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공중을 날아다니기는 하지만 대미지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효과적이지는 못하다. 아군 크리쳐가 죽으면 공격력이 올라가는 격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옵시디안 가고일
|
가격 : 금 70
|
공격 : 3
|
방어 : 5
피해 : 1~2
|
체력 : 20
|
속도 : 7
주도력 : 10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스톤 가고일의 능력에 더해 화염, 냉기 마법에도 면역이다. 즉 거의 모든 마법에 대해 면역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역시 회복마법이 듣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서 컨트롤해줘야 한다.
아이언 골렘
|
가격 : 금 90
|
공격 : 5
|
방어 : 5
피해 : 3~5
|
체력 : 18
|
속도 : 4
주도력 : 7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기계류 크리쳐이기 때문에 생명관련 마법에 면역이다. 또한 모든 마법공격에 대해 50%의 대미지만을 입는다. 둔화 주문에 대해서 면역을 가지고 있고, 마스터 그렘린이 골렘을 수리해줄 수 있다.
스틸 골렘
|
가격 : 금 130
|
공격 : 6
|
방어 : 6
피해 : 5~7
|
체력 : 24
|
속도 : 4
주도력 : 7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아이언 골렘의 능력에 더해 무한 반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속도는 약간 느리지만, 다른 종족의 크리쳐에 비해 공격 능력은 조금 더 쓸만하다.
메이지
|
가격 : 금 250
|
공격 : 10
|
방어 : 10
피해 : 7~7
|
체력 : 18
|
속도 : 4
주도력 : 10
|
잔탄수 : 3
|
마나 : 10
특징 : 마법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하고, 공격 마법주문을 시전할 수 있다. 공격은 대상과의 직선상에 있는 모든 크리쳐에게 대미지를 입히는데, 한마디로 마법이 적을 쭉 관통해버린다. 머리를 좀 쓰면 한 번에 많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을 것이다. 단, 잔탄수가 고작 3이기 때문에 탄약수레가 없다면 3턴 이후에는 공격을 못하는 메이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아크메이지
|
가격 : 금 340
|
공격 : 10
|
방어 : 10
피해 : 7~7
|
체력 : 30
|
속도 : 4
주도력 : 10
|
잔탄수 : 4
|
마나 : 17
특징 : 메이지의 능력에 더해, 범위공격 마법인 파이어볼을 시전할 수 있다. 파이어볼의 위력은, 아크메이지가 많이 모이면 웬만한 영웅이 쓰는 마법보다 더 강력하다. 또한 에너지 채널 능력이 있어 영웅이 마나를 25% 덜 쓰고도 마법을 쓸 수 있게 해준다.
진
|
가격 : 금 480
|
공격 : 13
|
방어 : 12
피해 : 12~16
|
체력 : 33
|
속도 : 7
주도력 : 12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대형크리쳐이고, 날아다닌다. 마나는 없지만 랜덤으로 마법을 쓸 수 있는데, 적에게 쓰라고 하면 흑마법을 시전하고, 아군에게 쓰라고 하면 백마법을 시전한다. 다만, 어떤 마법을 쓸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진 술탄
|
가격 : 금 700
|
공격 : 15
|
방어 : 13
피해 : 16~22
|
체력 : 40
|
속도 : 8
주도력 : 12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진의 상급 크리쳐. 공격력이 더 증가했다. 마찬가지로 랜덤으로 보조마법을 시전한다.
락샤사 라니
|
가격 : 금 1400
|
공격 : 25
|
방어 : 20
피해 : 15~23
|
체력 : 120
|
속도 : 5
주도력 : 9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대형 크리쳐이고, 반격을 받지 않는다. 공격력이 꽤 세기 때문에 많이 쓰게 되지만, 왠지 동급의 다른 크리쳐보다는 약한 느낌이다. 충격적인 것은 여자라는 것이다.
락샤사 라자
|
가격 : 금 1770
|
공격 : 25
|
방어 : 20
피해 : 23~30
|
체력 : 140
|
속도 : 6
주도력 : 8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락사샤 라니에 비해 별로 달라진 것은 없지만, 대쉬라는 능력을 추가적으로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을 쓰면 한 턴동안 쉬게 되지만, 그 다음 3턴 동안 더 자주 공격기회를 가지게 된다.
콜로서스
|
가격 : 금 3500, 보석 1
|
공격 : 27
|
방어 : 27
피해 : 40~70
|
체력 : 175
|
속도 : 6
주도력 : 10
|
잔탄수 : 없음
|
마나 : 없음
특징 : 막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콜로서스. 그러나, 근접공격만 가능하다는 것은 커다란 단점이다. 모든 종류의 정신마법에 대해 면역이다. 대형 크리쳐라서 전투시 4칸을 차지한다.
타이탄
|
가격 : 금 4700, 보석 2
|
공격 : 30
|
방어 : 30
피해 : 40~70
|
체력 : 190
|
속도 : 6
주도력 : 10
|
잔탄수 : 5
|
마나 : 없음
특징 : 거의 궁극의 크리쳐라 할 수 있는 타이탄. 콜 라이트닝 마법을 쓸 수 있고, 원거리 공격도 할 수 있다. 게다가 근접공격도 전혀 페널티 없이 쓸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마법을 쓰는 것 보다는 그냥 공격을 하는 편이 강력하기도 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