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크로폴리스 - 미션
미션
1. 유혹
목표 : 건너편 지점에 도착, 적 마법사를 피하기, 마르칼 생존
|
|
---|---
네크로맨서 미션에서 주어지는 영웅인 마르칼은 특수기술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필드상에서 만나는 모든 중립 언데드를 전투없이 자신의 부대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언데드 크리쳐가 놓여있으면 그냥 '감사하게 먹으면' 된다. 먼저 시작지점 근처에 있는 마법사의 오두막을 통해 시야를 확보하자. 필드에 돌아다니는 적 마법사는 강력하기 때문에 마주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1번 지점을 거쳐 2번 지점에서 강을 건너자. 3번 지점인 던전으로 들어가 4번 지점 출구로 나가면 최종 목표인 5번 지점으로 갈 수 있다. 도중에 던전에 살고 있는 워락들과의 전투는 되도록 피하도록 하자. 최종목표지점에서는 헤이븐 기사와 전투를 벌여야 하는데, 필드에 흩어진 언데드만 모아도 대 병력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2. 공격
목표 : 로어 킵을 찾아 재건, 마르칼과 고드릭 생존
필드에 널려있는 중립 몬스터를 흡수해서 병력을 늘리자. 같은 종족일 경우 중립 크리쳐가 아군이 될 확률이 높으므로 언데드 크리쳐는 마르칼이, 헤이븐 크리쳐는 고드릭이 공격하는 식으로 하면 아마 많은 수의 중립 크리쳐를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 초반에 적의 공세가 강력하므로 여차하면 병력을 한 영웅에게 몰아서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두 영웅이 붙어다니는게 바람직하다. 어느 정도 병력을 모았다면 적의 영웅을 하나씩 처치하자. 그리고 적 영웅을 거의 다 해치웠다면 1번 지점에 있는 로어 킵으로 가서 이곳에 마을회관의 업그레이드 건물인 시청을 지어야 한다. (아마 시청을 짓기 위해서는 다른 건물을 지어서 마을레벨을 높여야 할 것이다) 시청을 짓고 나면 로어 킵 우측에 있던 타이탄이 사라지면서 2번 지점의 적의 본진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다. 물론 배를 통해 주둔지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2번 지점으로 갈 수도 있지만, 이 길에는 심각하게 많은 적 병력이 있으므로 거의 불가능하다.
3. 침략
목표 : 명계의 지팡이 입수, 회개하지 않는 자의 반지 입수, 죽음의 그림자망토 입수, 본 드래곤 20마리 확보, 마르칼과 이사벨 생존
부가임무 : 메이지의 성을 네크로폴리스로 바꾸기, 엘프 부대를 격퇴, 해골병사 1000 명 확보
이곳에는 섬이 세 곳 있다. 아래쪽 섬은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섬이고, 왼쪽 섬은 적의 전초기지다. 오른쪽 섬이 적의 본거지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착실하게 병력을 모아서 왼쪽 섬의 1번 지점에 있는 성까지 점령하자. 그 다음에 오른쪽 섬으로 건너가서 2, 3 번 지점에 있는 메이지 성을 점령하자. 성을 하나씩 점령할 때 마다 목표에 있는 아티팩트를 하나씩 입수할 수 있다. 2번 지점과 3번 지점의 두 성중 하나가 점령되면 엘프가 5번 지점에서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하므로 주의하자. 적 본거지 섬의 남쪽 성인 3번 지점의 성에서 명계의 스태프를 입수하면 금 10000을 들여 메이지의 성을 네크로폴리스로 바꿀 수 있는데, 네크로폴리스로 바꾸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그렇지만 아무것도 지어지지 않은 초기상태가 되기 때문에 고급 크리쳐는 미리 확보해 둔 뒤 네크로폴리스로 바꾸는 것이 좋을 것이다. 4번 지점까지 가는데는 적의 주둔지가 2군데 있는데 강한 병력이 지키고 있으므로 주의하자. 마지막 메이지 성을 점령하려고 하면 적이 도망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면 마르칼이 본 드래곤 20마리는 있어야 적을 추격할 수 있다고 하며, 본 드래곤을 모으라는 목표가 주어진다. 본 드래곤을 다 모았다면 4번 지점 약간 아래에 있는 단방향 모노리스까지 가면 (두개 중 오른쪽 것이다) 된다.
4. 시해
목표 : 사이러스를 죽인다, 마르칼 생존
던전 미션이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병력이 많고, 합류하게 되는 중립 언데드가 많기 때문에 난이도는 쉽다. 시작지점에서 약간 북쪽으로 가면 마법사의 오두막에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시야가 확보된 지점인 1번 지점으로 가자. 여기서 빨간색 초소로 가서 빨간 국경 열쇠를 얻자. 그리고 초소장 오두막 바로 아래의 단방향 모노리스로 들어가자. 그리고 빨간색 국경이 있는 2번 지점으로 가자. 길을 따라 쭉 가다보면 파란색 초소가 보이고, 이곳에서 파란 국경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옆에 있는 단방향 모노리스로 들어간 후, 파란 국경이 있는 3번 지점으로 가자. 국경을 열고 계속 진행해서 4번 지점으로 가면 초록색 초소에서 초록 국경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역시 마찬가지로 모노리스를 거쳐, 초록색 국경이 있는 5번 지점으로 가자. 길을 따라 쭉 가면 6번 지점에서 노란색 초소를 발견할 수 있고, 여기서 노란색 열쇠를 얻은 뒤 모노리스로 들어가면 최종 목적지인 7번 지점에 도착하게 된다. 7번 지점에 도착하면 갑자기 타이탄 두 무리가 나타나서 길을 막는데, 북쪽으로만 가면 되므로 북쪽에 있는 타이탄만 처리하고 던전 입구로 들어가자. 그러면 사이러스와 마르칼 단 둘이 결투를 벌이게 된다. 결투에서 이기면 미션 성공이다.
5. 헤레쉬의 제왕
목표 : 프레이다를 마르칼이 로어킵으로 호송, 적의 본거지를 점령, 이사벨과 마르칼 생존
일단 마르칼을 이사벨 시작지점인 1번 지점의 '감옥' 이란 필드 상의 건물로 보내면 그곳에서 고드릭의 딸 프레이다를 인질로 잡을 수 있다. 이사벨 부대는 병력이 지속적으로 이탈하는데, 아예 병력 충원을 해주지 않는 것이 좋다. 마르칼 부대를 계속 키우면서 자원을 모으자. 적의 본거지는 2번 지점에 있는데, 길이 없어서 갈 수 없다. 그렇지만 약 20턴이 지나면 고드릭이 천사부대를 보내서 마르칼을 공격하고, 여기서 승리하면 천사의 날개라는 길을 무시하고 날아다닐 수 있는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마르칼이 장비하고 2번 지점에 있는 적 본진을 점령하자. 네크로폴리스의 마지막 미션이라 전투는 꽤나 힘들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