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사항 - 게임팁

selseta kyky@korea.com

[서브 퀘스트] [낚시와 요리] [중요 아이템] [게임팁]

게임팁

영웅전설SC는 로맨싱사가와 같은 전투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필드에 돌아다니는 적에 닿으면 전투가 벌어진다는 설정이다. 여기서 저의 뒤를 잡으면 전투시에 선제공격을 할 수 있고 오히려 뒤를 잡히면 선제공격을 당한다. 영웅전설의 전투는 아군이나 적의 공격대미지가 큰 편이다. 때문에 먼저 공격을 하느냐 당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난이도가 달라진다. 전투를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반드시 적의 뒤를 잡아 선공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게임이 중반에 들어서면 플레이어가 마수 가까이로 접근하면 마수가 눈치채고 움직여서 뒤를 잡기가 힘들어진다. 이때 태양염이나 음양 쿼츠를 오브먼트에 장비하면 적이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눈치채지 못하게 돼서 더욱 쉽게 마수의 뒤를 잡아 선공을 취할 수 있다. 오브먼트에 은폐를 장비하면 마수와 접촉해도 전투가 벌어지지 않는다. 때문에 레벨이 높은 탓에 처리해도 별 도움 안 되는 마수가 있는 지역을 움직일 때 장비하면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박사 잭을 전부 모으면 요슈아나 에스텔의 최강의 무기를 얻을 수 있다. 둘 다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얻어야 하는데 도박사 잭을 모두 모았다면 왕성 습격사건에서 유격사 사무실로 올라가 배럴과 이야기하면 제무리아스톤을 얻을 수 있다. 다음 종장에 얻는 데이터크르스털Z와 함께 러셀박사에게 가져다주면 요슈아나 에스텔의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것은 스토리공략 참고)

화면 하단을 클릭하면 보이는 유격사 수첩 오브먼트 합성 등의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가 담겨져 있다. 게다가 서브 퀘스트의 힌트나 현재 진행하고 있는 메인 퀘스트에 관해서도 상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게임도중 자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특정 목적지로 움직일 때는 전체 맵을 확인하면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와 더불어 지명이 자세하게 효시되기 때문에 길 찾아 움직일 때 유용하다

---|---

영웅전설SC의 주요도시 근처에는 사륜의 탑이라고 하는 던전이 존재한다. 특별히 진행하지 않아도 게임을 진행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지만 안에는 수배마수를 포함해 쓸 만한 아이템이 다량으로 존재한다. 게다가 던전이라고 하지만 그다지 길도 어렵지 않고 넓지 않으니 될 수 있으면 클리어 하면서 움직이는 것이 좋다. 8장에 도력 정지 현상이 일어났을 때 각 사륜의 탑 최정상으로 오르면 보스급의 몬스터를 처리하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륜의 탑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스토리 공략을 참고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륜의 탑은 총 4개이지만 4개 모두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다


영웅전설의 세계를 여행하다보면 샤이닝퐁이라는 적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서브퀘스트를 해결하려 움직이면 조우율이 상승하는데 상당히 귀여운 모습에 비해 처리하면 단번에 레벨 업을 몇 번이고 할 정도의 경험치와 많은 양의 세피스를 얻을 수 있다. 샤이닝퐁은 전 속성에 내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S크래프트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호요석 등의 속성을 부가하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으면 공격에 속성이 생겨 대미지를 줄 수 없으니 참고하자. CP가 모자라 S크래프트를 사용할 수 없다면 던지면 폭발하는 음식을 사용해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영웅전설 6 SC 집중공략
메인으로
영웅전설 6 SC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