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 1장-5
옛 건물 지하2층
계단을 내려오면 상자가 보이는데 열면 다시 8마리의 머펫플레거와 전투다. 처음과 같이 체인크래프트만 사용해 놈들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무리 없을 것이다. 놈들을 처리하면 구동2를 얻을 수 있다. 상자 앞쪽의 문을 나서면 곧바로 보스전이다. 그러니 우선 세이브와 정리를 끝낸 후 이동하자.
|
역시 놈들을 유인해 한 번에 처리하는 것이 좋다
Boss 모우키(HP:8469), 더스트가이스트2, 머펫플레거2
메펫플레거는 죽으면서 동료의 스피드를 올려주니 우선 더스트가이스트부터 파이어볼트를 사용해 처리하자. 다음 머펫플레거들을 처치한 후에 모우키를 처리하자. 이번 모우키 역시 물리공격과 대부분의 아츠공격에 내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파이어볼트나 스톤해머를 사용해 처리하는 것이 좋다.
더스트가이스트 다음 머펫플레거 순으로 처리하자. 더스트가이스트는 파이어볼트 한방에 저세상이니 참고하자
보스 전을 치루고 앞으로 진행하면 첫 번째 갈림 길이 나온다. 우선 왼쪽으로 해서 아이템을 챙기자. 왼쪽 길은 갈래가 많은 것처럼 보여도 외길이니 아이템(EP충전1, 티아라포션, 제라무파우더, 세라스 포션)을 전부 챙겼으면 다시 첫 번째 두 갈래 길로 돌아오자. 이번엔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먼저 오른쪽으로 진행해 하드로퍼를 얻은 다음 다시 돌아와 위쪽으로 진행하자. 외길을 따라 진행하면 갈래 길이 나오는데 우선 오른쪽으로 진행해 S-타블렛을 얻은 다음 다시 갈래 길로 돌아와 위로 진행하자. 그러면 다시 갈래 길이 나오는데 우선 왼쪽으로 이동해 EP충전1을 얻은 다음 위로 진행해 보스 전을 치르자. 가는 길에는 회복장치가 있으니 사용하고 세이브를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우선 여기서 왼쪽으로 진행해 아이템(EP충전1,
티아라포션, 제라무파우더, 세라스 포션)을 챙기자
|
오른쪽으로 돌아 먼저 아이템을 챙긴 후,
위쪽으로 진행하자
---|---
괴도 블루블랑을 만난 에스텔들. 셰라자드가 그의 정체를 묻자. 나의 임시거처에 온 것을 환영한다는 말로 얼버무려 버린다. 클로제가 각지에서 일어나는 유령소동이 당신의 짓이냐고 묻자 자신이 한일임에 분명하고 자신은 우로보로스의 집행자 no.X라고 대답한다. 그리고 자신은 리사대령이 사용했던 신형 칠흑의 도력기 가스펠을 시험하고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이 얘기가 끝난 다음에는 자신들이 실험을 통해 만들어낸 공간투영장치를 소개해주는데, 자신이 이일을 시작한 것은 클로디아 공주를 만나고 싶어서 였다면서 클로디아 공주에게 수작을 건다. 그리고 소개해 주고 싶은 것이 있다며 갑주의 인마병을 불러낸다.
어떻게 보아도 변태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블르블랑
Boss 스톰브링거(HP:13777), 머펫플러가*4
우선 아츠를 사용해서 오른쪽이나 왼쪽의 있는 머펫플러거 두 마리를 처리하자. 그리고 놈들이 다가오면 체인크래프트와 물리공격을 활용해 나머지 머펫플러거를 쓸어버리자. 언제나 그렇듯이 우선 체인크래프트와 S크래프트를 활용해 놈의 체력을 깎아두자. 다음 물계열의 아츠를 활용해 놈의 체력을 소모시키자. 놈이 아츠를 준비하는 것이 보이면 크래프트를 활용해 턴을 허비하게 만드는 것도 좋다. 스톰브링거는 자신만 남으면 머펫플러거를 한 마리씩 소환한다. 머펫플러거는 죽으면 공격력과 스피드를 늘려주니 놈이 멀리 소환될 경우는 놈이 다가올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스톰브링거는 평상기를 포함해 거의 모든 공격이 범위 공격이다. 그러니 파티원들이 뭉치지 않게 떨어트려 놓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아츠로 왼쪽의 송사리를, 다음에는
체인크래프트로 오른쪽의 송사리를 처리한 후에
스톰브링거를 상대하자
|
CP의 경우는 공격하거나 당하면 회복된다. 그러니
처음에 크래프트를 난무해서 놈의 체력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전투에서 승리하면 괴도 블루블랑이 닌자의 그것처럼 그림자 잡기 술법을 사용해서 에스텔들을 묶어 버린다. 그리고 클로디아를 데려가려 하지만 "진정한 미는 사랑이다"라는 올리비에의 말장난에 휘말려 괴로워한다. 이때 로이스가 등장해 플래쉬를 터트리는 바람에 술법이 풀리고, 괴도는 가스펠을 가지고 도망가면서 계획은 이미 시작되었다는 말을 남긴다. 의뢰를 완료하기 위해서 유격사 사무실로 돌아오면 5000미라와 5BP를 받을 수 있다. 이미 우로보로스의 계획의 시작되었다는 에스텔들의 말에 쟝은 차이스지부로 가서 조사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그곳에 러셀박사가 새로운 가스펠에 관해 알고 있을 지도 모른다며 그를 찾아가 보라고 하는데 클로디아와 올리비에도 동행하겠다고 한다. 화면이 바뀌고 지붕 위에서 은발청년과 블루블랑의 대화 이벤트가 끝나면 제 2장으로 넘어간다.
[1] [2] [3] [4] [5]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