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 3장-1
제3장 예상치 못한 다도회
길고 긴 대화 이벤트가 끝났으면 중앙공방 오른쪽의 차이스 발착장으로 이동하자. 역시 접수처의 여직원과 대화를 하면 되는데, 그러면 셰라자드가 출발할 것인지를 물어 온다. 더 이상 차이스에 볼일이 없다면 승선수속을 선택하자. 배에 오르면 역시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야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각 파티원 위주로 이야기를 하면 되는데 최상층의 진과 이야기하면 발터와 진 그리고 키리카의 관계에 대해서 들을 수 있다. 발터 역시 진과 같은 태무류의 제자였지만 사부와의 대련 끝에 사부를 죽음으로 내몰고 결국 파괴에만 집착하는 살인권이 되어 어둠으로 사라졌다는 이야기이다. 키리카는 사부의 딸이라고 한다.
지하수로
지하수로는 총 세 개의 입구로 나뉘어져 있다. 서가구 7시 방향과 동가구 1시 방향 그리고 왕궁 주방으로 들어 갈 수 있는 것이 그것이다. 다만 왕궁의 경우 문이 잠겨 있기 때문에 들어 갈 수 없기 때문에 실제로 들어 갈 수 있는 곳은 두 곳이다. 같은 지하수로라고 하지만 입구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니 모두 둘러 봐야 할 것이다. 동가구에서는 북가구 지하수로까지 들어 갈 수 있으니 수배마수를 처리할 때 신경 써서 아이템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다만 동가구의 경우는 게임 후반에야 들어 갈수 있으니 참고하자. 물론 이번 지하수로에 들어가지 않아도 게임진행과는 상관없다. 그러나 좋은 아이템을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들어가는 것이 좋다.
서가구 : 재라무 캡슐, 백은 글러브, 아델아머, 신기한 페이트, 리베포션
동가구 : 장구벌레, 수속성 세피스, 크리스탈 힐(열면 마수와 전투), 뼈대 있는 녀석, 트릭스타
북가구 : 티아라포션,에델가더, 각종 세피스, 홀리크로스(열면 마수와 전투), 롱베럴2
왕도 그란셀
배에서 내리면 곧장 유격사 사무실로 이동하는데 엘던이 결사의 움직임을 파악한 것만으로도 대단한 수확이었다며, 곧 군이 상담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한다. 부전조약에 관한 것인데 국가 간의 대립을 무력이 아닌 대화로 해결하자는 내용이 골자다. 또한 그 조약은 다음 주말 엘베 별궁에서 체결되며 그것을 노린 결사의 도발이 있을 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한다. 여기까지 이야기가 진행되면 갑자기 엘벨 별궁에서 실종된 미아를 찾아 달라는 연락이 온다. 대화이벤트가 끝났으면 엘벨 별궁으로 이동하기 전에 동가구로 이동해 백화점 잡화코너에서 리베르통신4호를 구입하다. 유격사 사무실에서 게시판을 확인해 서브 퀘스트를 얻는 것도 필수다.
|
백화점 잡화코너에서 리베르통신 4호를 구입한 다음 움직이자
서브퀘스트
1. 엘베산책로의 수배마수 (크로노사이드*5 HP : 4888)
(취득 미라 : 4500, BP4)
남가구 남쪽 통로를 나서 그류네문 방면->엘베산책로 방면 ->엘베 별궁 방면으로 향하면 맵 중앙에서 만날 수 있다. 놈들은 근접공격에도 강하기 때문에 아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절이 주특기이기 때문에 기절방지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초반에 S크래프트로 수를 줄이고 범위 아츠로 공격하면 생각보다 쉽게 잡을 수 있다.
기절 방지 아이템을 착용하고 범위 아츠로 제압하자
2. 지하수로의 수배마수 (머드트리*4 HP : 8829)
(취득 미라 : 4000, BP4)
서가구로 이동해 왼쪽 밑 병사가 지키고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다. 놈들은 800정도의 범위공격과 6-700정도의 대미지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통상기, 그리고 송사리를 부르는 등 상대하기 어려운 기술을 마구마구 사용한다. 게다가 혼란과 기절까지 사용하는 터라 지금까지 상대한 수배마수 중 가장 어려운 싸움이 될 것이다. 우선 파티원 전원에게 혼란이나 기절을 방지하는 장비를 채워주자. 클로제에게는 투혼의 머리띠를 장비시켜 리이트크라이스를 난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 리히트크라이스는 전투불능의 동료를 회생시키고 체력을 모두 회복 시켜줄 뿐만 아니라 상태이상까지 회복시켜주니 효자노릇을 톡톡히 할 것이다. 놈들은 물속성에 내성을 가지고 있으니 창요석의 부적은 착용 금물. 그러나 불에 속성에 약하니 S크래프트와 통상기가 강한 파티원에게 홍요석의 부적을 장비시키면 재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CP 역시 모두 채운 다음에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은데 첫 번째 턴에 무조건 한 마리 정도 잡는다는 생각으로 체인크래프트와 S크래프트를 작렬시키자. 통상기가 약한 파티원은 불속성의 범위 아츠를 사용해서 놈들이 불러낸 송사리까지 한꺼번에 처리하도록 힘쓰자. 공격을 하고 받는 사이에 모은 CP로는 체인크래프트를 사용해 놈들의 체력을 깎도록 하자.
좁은 필드에서 전투를 치르기 때문에 놈들의 범위공격에 쉽게 노출된다.
그러나 역으로 아군도 범위공격도 효과적이니 참고하자
엘베 별궁의 미아 찾기
남가구 남쪽으로 이동해 그류네문 방면->엘베산책로 방면 ->엘베별궁 방면으로 움직이면 엘베 별궁에 도착할 수 있다. 별궁에 도착하면 건물 안으로 진입하자. 그러면 집사 레이먼드와 대화이벤트가 일어나는데 10살 정도의 아이가 숨바꼭질을 하는 도중 사라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먼저 전시실(스샷 참고 1)로 이동해 항아리를 조사하자. 다음 응접실(2)로 이동해 중앙에 있는 테이블을 조사하자. 지도 중앙 위쪽의 문장의 방(3)으로 들어가서 위쪽의 단상을 조사하자. 필드 중앙에는 분수가 있는데 그 주위로 벤치가 있다. 그것도 조사하자. 마지막으로 레이먼드가 있는 담화실로 들어가자. 그곳에서 레이먼드와 얘기하기 전에 레이먼드가 있는 테이블 밑을 조사하면 실종된 아이 렌을 찾을 수 있는데 자신의 부모는 여기없고 중요한 다른 볼일을 보러 갔다는 이야기를 한다. 때문에 렌을 길드로 데려가기로 결정한다. 렌과의 대화 이벤트가 끝났으면 이제 다시 유격사 사무실로 떠나자. 유격사 사무실에 도착하면 오기로 했던 군 담당자가 시드 중령이었음을 알 수 있다. 시드 중령은 부전조약을 방해하는 협박장이 각지에 배달됐는데 협박장이 도착한 곳들을 중점으로 탐문조사를 의뢰해 온다. 에스텔은 렌의 부모님이 사라졌다며 걱정을 하는데 렌의 부모님은 외국인이니 대사관이나 호텔을 중점으로 조사를 해보라고 조언해 준다. 협박장 건은 오늘부터 엘베 별궁에 조사관이 만들어지니 그곳으로 보고 해달라고 한다.
사진을 참고삼아 움직이도록 하자
|
시드는 국가 간에 무력보다는 대화로 해결하자는 부전조약을 방해하는 의문의 협박장을 조사해 달라고 한다
---|---
[1] [2] [3] [4]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