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 4장-1

selseta kyky@korea.com

[1] [2] [3] [4] [5]

제4장 안계의 표적

구 공적소굴

비행선에 올라타기 전에 도로시에게 요슈아가 찍힌 사진을 받을 수 있다. 살쾡이호를 훔치는 사진에 요슈아가 찍혀 있는데 그 사진을 본 에스텔은 당혹스러워한다. 이제 화면이 바꿔 요슈아들을 움직여야 하는데 비행선 살쾡이호를 탈취하기 위해서다. 우선 그러기 위해서는 살쾡이호의 열쇠를 먼저 손에 넣어야 하는데 앞으로 진행해 왼쪽 방으로 들어가면 병사 3명과 전투가 벌어진다. 병사들은 각종 상태이상공격을 하기 때문에 까다롭게 보이기도 하지만 요슈아의 공격력이 1천을 훌쩍 넘어버리는 탓에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요슈아들의 전투에서는 요슈아만 컨트롤할 수 있다. 다른 파티원들은 인공지능으로 움직인다는 얘기. 그렇다고 하지만 회복 등의 상태보조 마법은 걸어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전투에서 승리하면 살쾡이호의 열쇠를 얻고 대화이벤트가 벌어진다. 일행들은 자신들과 싸울 때 적당히 봐준 것이라고 반문할 정도로 요슈아의 힘에 감탄하지만 요슈아 자신은 특무병의 대장 검제와 싸울 정도는 아니라고 대답한다. 전투를 치른 방에서 나와 왼쪽 입구로 진행하면 공격3을 얻을 수 있다. 다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문이 하나 보이는데 조사하면 안쪽에 있는 병사 넷을 수면가스로 잠재울 수 있다. 그 방 위쪽에는 다시 문이 보이는데 들어가면 상자에서 EP충전1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문밖으로 나와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거기서 왼쪽으로 진행하면 3갈래길이 나온다. 우선 왼쪽으로 진행해서 포션을 입수하고 아래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문이 나오는데 들어서면 역시 포션을 얻을 수 있다. 계속 밑쪽으로 진행하면 몬스터가 보이고 밑쪽으로 통로가 보이는데 통로 안으로 들어가 상자에서 EP충전1을 입수하자. 다시 외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이동해 문안에서 EP충전1을 입수하자.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문이 보이는데 조사하면 도로시들의 잡담을 들을 수 있다. 길을 진행하면 나오는 갈래길이 나오는데 우선 아래쪽으로 이동해 포션을 입수한 다음 다시 위쪽으로 오르자. 도중에 있는 방에서도 포션과 EP충전1등을 입수할 수 있으니 빠지지 말고 살피도록 하자. 최상층에 오르면 살쾡이호가 보이는데 조사하면 뒤쫓아 온 병사 넷과 전투가 벌어진다. 병사들을 처리하면 뮐러가 나타나는데 곧바로 보스전이 벌어진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병사들과 싸움이 자주 벌어지기는 하지만 약한 탓에
그다지 문제되지 않을 것이다. 물론 그만큼 주는
경험치도 적기는 하지만 말이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구 공적 소굴은 그다지 복잡하지도 않지만
아이템도 많은 편. 그러니 진행하면서 꼼꼼히
탐색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목적지인 건물 최상층에 오르면 병사 넷과 연이여 뮐러와 두 번의 전투를 치러야 한다

Boss (뮐러*1 HP : 20850)

이번전투는 저도 또는 이겨도 게임진행이 가능하다. 게다가 전투에서 이겨도 다음 대사가 달라지지도 않는다. 놈에게 이기고 지는 것은 플레이어의 마음이라는 얘기. 다만 이겼을 때는 1141의 경험치를 받기 때문에 레벨 업을 할 수 있다. 우선 전투가 시작되면 뮐러에게 클락다운을, 그리고 요슈아에게는 클락업을 사용해 주자. 처음 전투가 시작될 때는 제법 뮐러와 간격이 벌어져있기 때문에 얻어맞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놈보다 훨씬 많은 수의 공격을 할 수 있는데 이때 크래프트 쌍연격을 사용하면 약 1500-1600정도의 대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이다. 회복은 티아라를 사용하면 3000정도가 회복되니 클락업과 다운 그리고 쌍연격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단 놈의 필살기는 3500정도의 대미지를 주니 체력관리에 소홀히 하지 말자. 동료로 참전하는 파티원은 자기 맘대로 움직이는데다 공격력도 약해서 짐만 된다. 죽더라도 상관하지 말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클락다운을 뮐러에게, 클락업은 요슈아에게 사용해
최대한 많은 수의 턴을 확보하자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같이 참전하는 파티원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신경 쓰지 않는 편이 좋다

---|---

살쾡이호를 타고 도망가는 요슈아의 사진을 찍고 울먹이는 도로시, 그리고 과연 어느 쪽이 목숨을 건진 것인지 반문하며 자신도 아직 멀었다고 말을 하는 뮐러를 뒤로 하면 다시 정기선 세실리아로 화면이 옮겨진다. 배의 갑판에서 요슈아의 사진을 보며 걱정하는 에스텔. 게다가 다른 여자하고의 사진인지라 걱정은 더해만 간다. 셰라자드의 위로를 받으면 다시 에스텔을 움직일 수 있는데 배 이곳저곳에 숨어 있는 동료들과 이야기하고 최상층에 오르면 갑자기 짙은 안개가 비행선에 타고 있는 에스텔들을 반긴다. 그리고 셰라자드는 뭔가 나쁜 예감이 든다는 말을 하고, 곧 지방도시 로렌트에 도착하게 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서로 숨겨둔 힘을 보여주는 요슈아와 뮐러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역시 요슈아와 함께 찍힌 여자아이에 굉장한
관심을 보이는 에스텔

---|---

지방도시 로렌트

길드에 도착해 아이나와 이야기하면 처음에는 희미하게 보였던 안개가 지금은 시야를 가로막을 정도로 짙어진데다가 이제는 로렌트 전역을 뒤엎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안개가 결사에 의한 음모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에스텔들은 요슈아를 뒤로 하고 이곳에 남아 조사할 것을 결정한다. 그러면 아이나가 안개가 어느 정도까지 퍼져있는지 조사해 달라고 요청한다. 대화이벤트가 끝나면 유격사 사무실 게시판을 조사해 서브퀘스트를 받아내자. 이제 안개가 어디까지 퍼져있는지 조사해야 하는데 남쪽의 엘리즈가도와 서쪽의 미르히가도 그리고 북쪽의 말가산길을 안개가 퍼져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조사가 완료된다. 안개를 조사하기 전에 먼저 아이템을 정리해야 하는데 우선 로렌트 시내의 리논 종합 상점에서 리베르통신 6호를 구입하자. 다음 로렌트시 서쪽 미르히가도로 갈수 있는 출구 북쪽을 보면 민가가 있다. 이곳 2층으로 올라 두 번째 방 세라와 이야기하면 도박사 잭 6권을 얻을 수 있다. 책과 아이템을 정비했다면 안개가 확산된 범위를 조사하러 움직이자. 첫 번째 안개 조사는 로렌트 남쪽 통로로 이동해 그류네문 방면 엘리즈가도로 이동하면 된다. 가는 도중 봉마의 날과 레베 포션 등이 있으니 참고하자. 두 번째는 로렌트시 서쪽 통로로 이동해 미르히가도를 지나 베르테 다리 광문 방향으로 나가면 완료된다. 마지막 세 번째는 로렌트시 북쪽으로 이동해 말가광산 방면으로 이동하자.

[1] [2] [3] [4] [5]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영웅전설 6 SC 집중공략
메인으로
영웅전설 6 SC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