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 6장-1
제6장 인연이 있는 곳
검제가 거론했던 하멜이라는 것에 대해 염려하는 에스텔들. 그러면 올리비에가 하멜은 제국에 있었던 마을로 지금은 산사태가 일어나는 바람에 폐촌이 되어 버렸다고 얘기한다. 대화가 끝나면 보수를 받을 수 있는데(미라 : 10000, BP10) 루그랑이 곧 우로보로스의 거점을 파악할 수 있을지 모른다며 이곳에서 쉴 것을 권한다. 그러면서 시장에게 받은 물총새여관의 티켓을 주는데 3일 정도 푹 쉬고 오라고 한다. 언제나와 같이 대화가 끝났으면 유격사 사무실의 게시판을 확인하자. 그러면 두 개의 새로운 퀘스트를 얻을 수 있는데 퀘스트를 해결하기 전에 복구된 보스마켓으로 이동해 리베르통신 8호를 구입하자. 다름 리벤느 마을 입구에서 있는 놀고 있는 루이에게 말을 걸면 도박자 잭 8권을, 하켄문 문 앞을 걸어 다니고 있는 카르코스와 이야기하면 도박사 잭 9권을 얻을 수 있다.
|
라벤느 마을 입구의 아이들에게서
도박사 잭 8권을 입수하자
|
하켄문 앞을 걸어 다니고 있는 카르코스와
이야기하면 도박사 잭 9권을 얻을 수 있다
---|---
서브퀘스트
1.오래된 기억
(취득 미라 : 3500, BP5)
보스시 선술집으로 이동해 코르나와 대화하면 10년 전에 헤어진 조카 레니를 찾고 있다면서 사진을 주며 찾아달라고 의뢰해온다. 사진을 받았으면 우선 보스시 북부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시장의 저택으로 이동해 2층의 리나에게 사진을 보여주자. 사진을 보여주는 방법은 아이템 창을 열고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리나가 뭔가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다음 옆방에 있는 메이벨 시장에게 사진을 보여주자. 그러면 그 사진 속의 소녀는 리나라며 리나를 불러 세운다. 리나를 설득해 코르나를 만나러 가면 코르나는 리나가 여기서 사는 것이 행복할 것이라며 언니를 많이 닮았다는 말을 하고 떠나간다.
시장 저택으로 이동해 리나와 시장에게 사진을 보여주자
2.상인의 호위
(미라 : 5000 BP5)
보스시 남가구 7시 방향에 있는 민가로 들어가 밀라노와 대화 하자. 그러면 자신은 과수원을 보러가야 한다며 라벤느 마을까지 호위해 달라고 부탁한다. 대화가 끝나면 보스시 서쪽 출구로 가자. 그럼 출구 옆쪽에 밀라노가 서있는데 대화하면 호위 퀘스트가 시작된다. 밀라노를 라벤느 마을까지 호송하면서 한 번도 전투를 치르지 않으면 보너스 BP를 획득할 수 있는데 전투를 한 번이라도 치르면 보너스 BP를 줄만큼 뛰어나지 않았다는 건방진 얘기를 듣게 된다. 다른 곳이야 시야를 확보하면서 적을 피해 움직이면 대부분 전투를 피할 수 있지만 라벤느 마을 방면에 좁은 골목에 서있는 마수는 피해가기가 쉽지 않다. 한 가지 방법이 있기는 한데 지금까지 서브퀘스트를 충실히 했다면 유격사 클래스가 올라 태양염의 쿼츠를 받았을 것이다. 이것을 장비하면 마수에게 가까이 가도 마수가 눈치 채지 못하는데 이것을 이용해 벽 쪽으로 붙어서 이동하면 된다.
이 안으로 들어서 밀라노와 이야기 하자
3.폐광의 소탕전
(미라 : 8000, BP6
이번에는 유격사 게시판이 아니라 라벤느 폐광 입구의 병사들과 이야기하면 얻을 수 있는 퀘스트다. 폐광 안에 금속모양의 새로운 마수가 나타났으니 처리해 달라는 내용인데 입구 옆의 휴식 장치를 이용한 다음 폐광 안으로 들어서자. 폐광 안에는 마수라기보다는 정찰용 로봇처럼 보이는 놈들이 있는데 폐광 안을 돌아다니며 전부 처리해야 한다. 처음 필드를 지나 고룡이 있었던 곳으로 진행하면 위쪽에 입구 2개가 있는데 그곳에도 마수가 있으니 처리하도록 하자. 밑쪽에 있는 입구에 들어서면 상자에서 크림슨아이를 얻을 수 있다. 모두 처리하면 전부 처리했다는 메시지가 화면에 뜨는데 그러면 다시 병사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자.
폐광 안에 있는 로봇을 전부 처리해야 된다
호반에서의 휴식
보스시 남가구 남쪽 통로로 이동한 다음 호박의 탑을 지나 호반여관에 들어가기 전에 오른쪽 끝으로 내려가 쿠와노 할아버지와 이야기하자. 다음 다시 보스시 남가구로 들어가 7시에 위치한 민가 들어가서 세실 할머니와 이야기하면 레이크로드2세를 얻을 수 있다. 호반여관에 들어서면 동료들뿐만 아니라 캐빈도 에스텔들을 기다리고 있다. 대화를 하면 선택문이 뜨는데 "이제 볼일이 없다"를 선택하자. 올리비에가 애거트와 티타 간의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물어보고, 결사가 가스펠을 사용하는 탓에 오리올을 지키는 제1결계가 부서지고 제2결계가 작동되었고, 결계라는 것은 사륜의 탑의 최상층에 있던 정체불명의 기둥(기계)과 관련되어 있고, 결사의 목적은 오리올을 찾는 것이라는 등의 대화가 끝나면 저녁때가 되어 에스텔 혼자 움직일 수 있게 된다. 그러면 여관 앞 선착장으로 움직이면 이벤트가 일어나는데 요슈아의 회상 이벤트다. 캐빈의 얼렁뚱땅 작업질이 끝나면 크루츠가 보트 위에서 기절한 채로 떠내려 온다. 봉인당한 크루츠의 기억을 캐빈이 풀어내면 바레리아 호반 북서쪽의 작은 벼랑 그곳에 비밀 연구 시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 낸다. 대화가 끝나면 장비와 파티를 변경할 수 있는데 모두 끝냈으면 결사의 비밀 아지트인 호반의 연구소로 향하자.
에스텔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되면 여관 앞 선착장으로 나서자
[1] [2] [3]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