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 8장-3
차이스 지방
차이스의 유격사 사무실 키리아와 이야기하면 칼데아터널의 조명이 꺼져 위험하게 되었고 모터가 작동하지 않아 온천에 문제 생겼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영력장발생기를 사용해 통신기를 고치면 게시판을 확인해 서브퀘스트를 해결해달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서브퀘스트 등을 모두 클리어 했다면 루안 지방으로 향하자.
※두 개소 이상 통신기에 영력장발생기를 설치했다면 보스시의 보스마켓으로 돌아가 미네 할머니에게 말을 걸자. 그러면 이거라도 읽고 힘을 내라고 도박사 잭 14권을 건네준다.
|
두 개 이상의 통신기에 영력장발생기를 설치하면 보스마켓의 미네 할머니로부터 도박사 잭 14권을 받을 수 있다
※엘모온천복구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볼프요새의 하겐대장과 이야기하면 도박사 잭 13권을 얻을 수 있다. 돌아오는 길에 홍련의 탑 최상층으로 이동하면 다시 차원충(차원충*3, 웨더시드3)과 싸울 수 있는데 종전과 같은 방법으로 승리하면 파워오브를 얻을 수 있다. 근접전 위주의 캐릭터에게는 꼭 필요한 액세서리이니 될 수 있으면 얻어두도록 하자.
※칼데아 터널에서 지도를 12시로 하고 남쪽 벽을 따라 이동하면 첫 번째 갈림길이 나온다. 이곳에서 아래로 들어가면 데바인팽구*2(HP :18791)와 싸울 수 있는데 이기면 데바인크로스를 얻을 수 있다. 칼데아 터널에서는 암시고글을 장비하지 않은 캐릭터는 암흑상태가 계속된 탓에 근접공격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유념하자. 물론 아츠공격은 암흑 상태와 상관없는데 혼란을 방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싸우면 싸움이 길어질지언정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보스급이 아닌 만큼 은폐를 장비하고 있으면 전투 불능.
태양염을 장비해 꼬리를 잡으면 보다 쉽게 전투를 끌어 갈 수 있다
8. 리타가도의 수배마수(블레이드쿠거*5 HP :5866)
(취득 미라 : 5000, BP5)
차이스 시가구 동쪽 리타가도 방면으로 나서서 외길을 조금만 진행하면 보인다. 블레이드쿠거 녀석들은 근접기를 봉인하는 상태이상 공격을 해온다. 때문에 아츠로 상대하는 것이 좋은데 강철 몸이니만큼 물리 공격보다는 크래프트나 아츠가 효과적이다. 역시 지금까지와 같이 요슈아의 S크래프트로 시작해 각 파티원의 S크래프트로 수를 줄이는 방법을 택하자. 놈들은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범위도 작고 대미지도 2000 이하이기 때문에 처리하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역시 강철 몸이니 만큼 아츠 위주로 전투를 치르자
9. 트래트평원의 수배마수 (어비스웜*8 HP : 12805)
(취득 미라 : 6500, BP5)
볼프요새 방면으로 나가 홍련의 탑 입구를 지나 볼프요새로 가는 맵 중앙에 있다. 이번 어비스웜들은 공격을 받으면 '심원으로부터의 지진'이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거리에 상관없이 파티 전원에게 2100-2300정도의 대미지를 주는데 전체 공격을 사용하면 다음 턴에 바로 게임오버로 치닫기도 한다. 때문에 한 놈씩 많은 대미지를 주는 공격을 사용해야 대미지를 최소화할 수 있다. 다행이 놈들의 노멀공격은 700-1000정도의 비교적 약한 대미지인데다 이동속도도 느린 탓에 한 놈씩 집중공격하는게 그리 어렵지 않다. 놈들은 풍 속성 공격에 약하다. 때문에 공격력이 강한 파티원에게 취요석의 부적과 투혼의 벨트 또는 투혼의 머리띠를 장비해줘서 틈틈이 S크래프트를 사용하면 많은 대미지를 빠른 턴 안에 줄 수 있다. 게다가 S크래프트는 아츠와 같이 원거리 공격이라 캐릭터 간의 거리를 유지하는데도 좋다. 놈들은 전체 공격이 주특기인 만큼 범위회복이 가능한 공간 안에서 전투를 치러야 하는데 만일 캐릭터간의 거리가 벌어지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거리를 줄이도록 하자. 아이템을 사용하면 해당 캐릭터에게 뛰어가기 때문에 회복을 하거나 상태이상을 치료하는 등으로 턴을 허비하지 않고 회복 범위 내에 파티원들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놈들은 가끔 독 속성공격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EP가 많은 캐릭터를 회복 전담으로 해서 쉬지 않고 회복을 시켜주어야 파티원이 전투 불능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되도록 범위회복의 공간 안에서 전투를 치러야 한다
|
칠흑아 등의 전체공격을 사용하면 놈들은 전부
심원의 지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 턴에 바로
게임오버되기 일쑤다
---|---
10. 엘모온천 복구
(취득 미라 : 10000, BP8)
유격사 게시판에는 없는 퀘스트다. 먼저 유격사 사무실에서 접수원에게 이야기해 동료를 부른 다음 파티에 티타를 참가시키자. 티타의 경우 도력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력장발생기를 장비하지 않으면 노멀 공격조차 불가능하니 참고하자. 남쪽 문을 나서 엘모 온천에 있는 단풍정에 도착해서 마오 할머니와 대화하자. 두 번째 대화를 하면 도와줄 것인지 물어 오는데 '도와준다'를 선택하자. 그러면 마을 북쪽의 펌프실 열쇠를 받을 수 있다. 열쇠를 사용해 펌프실에 들어가면 티타가 도력정지현상으로 멈춘 펌프를 내연기관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말을 한다. 그리고 내연기관은 발착장의 구스타프 정비장이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연료는 중앙공방 지하에서 알아보자는 결론이 나온다. 이제 내연기관과 휘발유를 구해야 하는데 먼저 내연기관을 구하도록 하자.
내연기관을 구하려면 먼저 중앙공방을 지나 발착장에 있는 구스타프 정비장에게 말을 걸자. 그러면 내연기관을 레이스톤 요새의 왕국군에게 빌려줬다고 이야기한다. 다음 유격사 사무실의 키리카와 대화를 해 "요새에 문의한다"를 선택하면 키리카가 통신기를 사용해 지금 내연기관은 중앙공방에 반환하기 위해서 경비정이 싣고 가다가 도력정지 현상으로 트래트평원에 불시착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다. 홍련의 탑으로 들어가기 전 평원에 경비정이 불시착 해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 앞쪽에는 경비병이 서있는데 이야기하면 내연기관을 받을 수 있다.
추락한 경비정은 이곳에 있다
휘발유를 구하려면 중앙공방 지하의 루디에게 말을 걸자. 그러면 마침 비축해두고 있던 휘발유가 바닥이 났다며 아쉬워한다. 그때 머독 공방장이 등장해 휘발유라면 배로 주문해 두었으니 지금쯤이면 루안의 항구 어느 곳에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공방장의 소개장을 받았다면 중앙공방 지하의 칼데아 터널을 타고 루안 지방으로 이동하자. 칼데아 터널은 도력램프가 꺼져 어두우니 반드시 암시고글을 착용하고 움직이자. 시아가 좁은 탓에 길 찾기가 쉽지는 않지만 바닥에 보이는 벽돌을 따라 움직이면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루안 남가구 선착장의 허그와 대화하면 휘발유를 얻을 수 있다.
이곳에 있는 허그와 대화하면 휘발유를 얻을 수 있다
휘발유와 내연기관을 얻었다면 이제 다시 엘모온천의 펌프실로 이동하자. 그러면 온천의 펌프를 고칠 수 있게 되고 보답으로 최종농축약초차*4를 받게 된다. 유격사 사무실에 보고를 하면 보수를 받을 수 있다.
[1] [2] [3] [4] [5]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