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의 제다이 기사들이 타임 스퀘어에 뜬 이유는?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 스타워즈의 제다이(Jedi)와 시스(Sith)의 세력들이 나타났다. 이들은 곧 라이트세이버를 꺼내들고 서로 대립하는 정지 동작을 취한다.

시민들은 '이게 무슨 일인가?'하는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다가 한 무리의 시민들도 라이트세이버를 꺼내들고 서로 대결하는 구도를 보인다. 그리고 약간의 시간이 흐른 후, 이들은 이내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갈 길을 향해 발걸음을 옮긴다.

이 영상은 바이오웨어가 개발하고 일렉트로닉 아츠(EA)가 서비스 예정인 MMORPG '스타워즈: 올드 리퍼블릭'의 홍보를 위해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플래시 몹의 영상이다. 플래시 몹을 이용해 게임의 홍보를 펼치는 것은 북미 지역에서는 비교적 흔한 일. 하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내에서 이렇게까지 대규모의 플래미 몹이 진행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북미 지역 사람들의 스타워즈 사랑을 알만하다", "국내에도 이 게임이 출시되나?", "덕 중의 덕은 양덕이라더니..."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