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격투 게임, 레버 없이 버튼만으로 즐긴다고?
기존과는 다른 형태의 새로운 격투 게임 전용 컨트롤러가 해외 시장에 등장해 게이머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히트박스 유한회사에서 PS3 및 PC용으로 출시된 '히트박스'라는 명칭의 이 제품은 레버 없이 버튼만으로만 구성된 점이 특징으로 제품에 레버를 탑재하는 대신 4개의 버튼을 추가로 장착해 상, 하, 좌, 우를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에는 메탈 재질의 케이스(크기 16" x 7" x 2")와 일본 산와사의 버튼이 사용됐으며, 특히 점프 버튼이 위치한 엄지손가락 부분에는 다른 버튼보다 큰 30mm 버튼이 위치해 회피 등 긴급동작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개발사측은 이 제품에 대한 소개에서 버튼 방식의 방향 입력을 통해 오동작을 줄이고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컨트롤을 입력할 수 있다고 밝히며 실제 사용 영상 및 기술 입력 방식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제품의 가격은 $159.99으로 호리의 PS3용 리얼 아케이드 프로 V3 파이팅 스틱 SA 제품($122.99)과 비교했을때 30달러 정도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의 소식을 접한 게이머들은 "키보드로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기분 일 것 같다" "홍보 영상대로만 된다면 빠르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히트 박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hitboxarcad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